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입을 수 있는 에어컨’ 선보여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목덜미 시원하게 하거나 따뜻하게 하는 웨어러블 단말기…속옷에 넣고 입기만 하면 시원

(사진=유튜브 캡처)

(사진=유튜브 캡처)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진수 선임기자] 일본의 다국적 기업 소니가 22일 '입을 수 있는 에어컨'을 선보였다.


니혼게이자이(日本經濟)신문 등 현지 언론들에 따르면 '입을 수 있는 에어컨'은 목덜미를 시원하게 하거나 따뜻하게 하는 ?웨어러블 단말기다.

온도 조절이 가능한 특수 반도체가 내장된 단말기를 전용 속옷에 넣고 입기만 하면 시원함 혹은 따뜻함이 몸으로 전해진다.


정장을 걸쳐도 겉으로 티가 나지 않아 비즈니스맨들이 즐겨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소니 측은 밝혔다.


소니는 웨어러블 에어컨을 제품화하기 위해 22일부터 클라우드 펀딩으로 자금 조달에 나섰다.




소니가 새로 개발한 웨어러블 단말기 '레온 포켓(REON POCKET)'은 전용 속옷의 목덜미 부위 주머니에 넣는다.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으로 온도를 5단계(23~40도)까지 조절할 수 있다.


착용자가 너무 뜨겁거나 차갑게 느끼지 않도록 30분간 작동하면 자동으로 멈춘다.


단말기에는 전압을 바꾸면 온도가 변하는 '펠티어 소자'라는 반도체 소자가 들어 있다. 소니가 디지털 카메라 등으로 확보한 열설계 기술을 활용한 것이다.


단말기는 폭 5㎝, 길이 11㎝, 두께 2㎝에 무게가 85g이다.


단말기에 리튬이온 전지가 내장돼 있고 전지는 USB 케이블로 충전한다. 1회 충전으로 1시간30분 정도 쓸 수 있다.






이진수 선임기자 commu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