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송파구 30톤 양파나눔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23일 오전 10시 문정비즈밸리 내 송파농협 본점서 전달식 가져

 송파구 30톤 양파나눔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송파구(구청장 박성수)는 23일 ‘양파나눔’ 행사가 진행된다고 밝혔다.


올해 양파가 최상의 작황으로 풍작을 이뤘지만 이에 따른 가격 폭락으로 양파재배농가들의 시름은 깊어지고 있다. 현재 양파 가격은 지난해 같은 기간(738원)과 비교하면 47.1% 낮다. 평년(877원)을 기준으로 보면 무려 55.5% 떨어졌다.

이에 송파 농협이 양파재배농가 돕기에 나섰다. 이를 송파구가 후원한다.


송파농협은 농가의 고통을 나누고 농가를 도와 농가경제를 살리자는 뜻을 담아 충남 홍성 산지의 양파 30톤(10kg망 3000개)을 구입했다.


23일 오전 10시에 문정비즈밸리 내에 있는 송파농협 본점에서 ‘송파구민에게 양파 전달식’을 가진다. 전달식에는 이한종 송파농협 조합장, 김형신 농협중앙회 서울지역 본부장, 인금철 송파구 미래전략국장 등이 참석한다.

전달식 후에는 30톤의 양파가 각 동으로 출발한다.


후원을 맡은 송파구는 동주민센터 인근 공간을 제공한다. 송파농협은 이 공간에서 경로당과 저소득층 등 지역주민에게 운반된 양파들(각 동마다 100망)을 나눠준다.


자세한 사항은 송파구 문화체육과(2147-2800)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양파값 폭락으로 어려움을 겪고 계실 양파 농가에 힘이 되길 바란다”며 “농촌과도 상생하는 송파를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송파구는 도농상생을 위해 노력해왔다. 특히 지난 5월에는 ‘송파구 친환경 도·농상생 공공급식센터 문을 열었다. 이와 관련해 안동시와 건강한 식재료 공급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기도 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국내이슈

  • "돼지 키우며 한달 114만원 벌지만 행복해요"…중국 26살 대졸여성 화제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해외이슈

  •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 용어]정부가 빌려쓰는 마통 ‘대정부 일시대출금’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