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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여름에 간절기 의류 인기…신세계百 가을 신상품 10일만에 완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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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여름에 간절기 의류 인기…신세계百 가을 신상품 10일만에 완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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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 예상보다 시원해진 여름 날씨에 여름상품 대신 가을·겨울 신상품이 주목받고 있다.


신세계백화점은 자체 여성복 브랜드 '일라일'에서 이달 10일부터 판매한 가을·겨울 신상품 첫 물량이 출시 10일만에 완판됐다고 23일 밝혔다.

지난해만 해도 봄·여름 세일 품목의 매출이 대부분이었지만 올해는 가을·겨울 신상품을 앞세워 50%에 달하는 신장세를 기록하고 있는 것. 비교적 선선한 여름 날씨에 출ㆍ퇴근 복장으로 입을 수 있는 반팔 니트와 면재킷, 통기성이 우수한 우븐 소재의 바지 등이 직장인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일라일은 예정되어 있던 올 가을·겨울 물량을 당초 계획 보다 30% 가량 늘리고 니트 드레스, 스커트 등 품목 수도 대폭 확대할 예정이다.


국내 브랜드에 비해 한 달 앞서 가을·겨울 신상품을 선보이는 해외 컨템포러리 브랜드들도 지난달부터 12.5%의 높은 매출 신장률을 기록하고 있으며, 신세계백화점 여성 캐주얼 편집숍 '블루핏'은 올 가을 신상품 첫 물량을 지난해보다 20% 가량 늘렸다.

최경원 신세계백화점 패션자주담당은 "40℃를 육박하는 폭염이 지속된 지난해 여름에 비해 올해는 선선한 여름이 이어지며, 9월의 주력상품이던 반팔 니트, 니트 스커트 등이 때 이른 인기를 누리고 있다"며 "더위를 피해 백화점을 찾는 고객들이 시원한 가을을 느낄 수 있는 차별화된 상품들을 계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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