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게임에 AI를 섞는다면?"…엔씨소프트 기대감 '↑'

최종수정 2019.07.21 16:11 기사입력 2019.07.21 16:11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유현석 기자] 엔씨소프트 가 모바일 게임 '리니지M'에 인공지능(AI) 기술을 탑재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하반기 신작 모바일 게임 '리니지2M'도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면서 신작 흥행 기대감까지 나타날 수 있다는 기대감도 나오고 있다.


21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엔씨소프트는 지난 19일 전거래일 대비 1.31% 상승한 50만2000원에 거래를 마감했다. 지난달 대비 5.24% 상승이다.


엔씨소프트는 지난 18일 판교 연구개발(R&D) 센터에서 AI 연구 현황을 공유하는 'NC AI미디어 토크'를 진행했다. 김창권 미래에셋대우 연구원은 "이번 미디어 토크에서 동사는 환경과 상호작용하여 신체 동작을 자동 생성하는 역운동학(IK) 기술을 선보였다"며 "연산 효율성을 높여주는 이 기술의 도입으로 공성전 플레이에서 수천명의 캐릭터가 성벽 모양에 따라 벽을 제각기 오르는 모습을 자연스럽게 구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그는 "호출어와 명령어를 AI가 인식하고 이해한 후 행동을 수행하는 '보이스 커맨드' 기술도 소개됐다"며 "위급할 때 물약을 먹는 것, 마을로 귀환하는 것 등 게임 조작을 음성으로 명령할 수 있

는 기술로 일단 도입이 되면 플레이 편의성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보이는데 우선은 리니지M에 연내 구현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특히 미래에셋대우는 엔씨소프트의 신작 출시모멘텀이 강화될 것으로 전망했다. 그는 "언론에서 리니지2M이 11월이나 12월 출시 예정이라고 보도되면서 신작 기대감이 형성되고있는데 다음달 초로 예정된 2분기 실적 발표에서는 리니지2M의 가시적인 일정 재확인이 있어야 할 것"이라며 "엔씨소프트 과거 주가 흐름에는 게임 출시 일정이 확정되고 신작 출시 직전까지 흥행 기대감이 선반영되는 구간이 있었는데 리니지2M의 높은 흥행 기대감을 감안하면 출시 일정 확정 이후에는 과거보다 더 큰 주가 선반영 구간이 예상되고 있다"고 말했다.



유현석 기자 guspower@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지금 쓰는 번호 좋은 번호일까?

※아시아경제 사주 · 운세 서비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