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클릭 e종목]“디케이락, 석유가스 투자 회복으로 고성장 기대”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클릭 e종목]“디케이락, 석유가스 투자 회복으로 고성장 기대”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구은모 기자] DB금융투자 디케이락 에 대해 전 세계 석유가스 투자 회복으로 고성장이 기대된다고 분석했다.


디케이락은 올해 창립 33주년을 맞은 피팅밸브 제조사다. 동종업계에서 매출 규모가 큰 성광벤드, 태광이 조선·석유화학 플랜트의 주 배관에 들어가는 피팅밸브를 주로 제조하는 것과 달리 디케이락은 설비의 운전 상태를 모니터링하고 조정하는 계기장치(계장)용 소형 피팅밸브를 전문으로 제조한다. 석유가스, 건설, 기계, 석유화학, 조선 등으로 매출처가 다변화돼 있고, 경남 김해에서 3개 사업장을 운영 중이다.

유경하 DB금융투자 연구원은 18일 보고서에서 디케이락에 대해 전 세계 석유가스 투자 회복으로 고성장이 예상된다고 했다. 유 연구원은 “2014~2016년 국제유가 급락 이후 전 세계 에너지 기업들은 투자를 재개하면서도 강력한 경비절감 노력을 경주해 왔다”며 “이러한 기조 변화는 높은 부품 신뢰도, 납기 대응력, 가격 우위를 겸비한 디케이락에 기회로 작용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그는 “디케이락은 지난 수 년 간 글로벌 1위 기업 스웨즈락(Swagelok)의 호환부품 생산, 신규 아이템 무산화백페룰과 대형 볼밸브 개발, 통계적 생산관리 등 일련의 혁신 활동들을 펼쳐왔다”고 설명했다. 지난해 기준 디케이락의 전체 매출액에서 석유가스가 차지하는 비중이 약 50%에 이른다.


올해 디케이락의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780억원, 98억원으로 추정했다. 유 연구원은 “미주, 중국, 러시아 수출이 호조를 이어가는 가운데, 반도체향 초정정(UHP·Ultra High Purity) 제품과 대형 볼 밸브의 매출 기여도 확대될 것”으로 내다봤다. 또한 “신성장 동력인 700bar급 수소 충전소용 자동차단밸브는 현재 국산화를 위한 국책과제를 진행 중으로 중국, 유럽 수소피팅 수출을 위한 인증 취득도 완료했다”고 덧붙였다.


[클릭 e종목]“디케이락, 석유가스 투자 회복으로 고성장 기대” 원본보기 아이콘



구은모 기자 gooeunm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