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화순군, 휴대용 방역소독기 대여 사업 확대

최종수정 2019.07.17 17:16 기사입력 2019.07.17 17:16

댓글쓰기

화순군, 휴대용 방역소독기 대여 사업 확대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김영균 기자] 전남 화순군(군수 구충곤)은 여름철 기후변화로 증가한 모기 매개 감염병 등에 관한 선제 대응으로 ‘휴대용 방역소독기 대여 사업’을 확대한다고 17일 밝혔다.


사회복지시설 등 집단시설 130곳과 다중이용 시설 주변까지 대여한다. 방역 민원이 자주 발생하는 지역도 지원할 예정이다. 감염병 발생 원인을 사전에 제거해 주민 건강을 지킨다는 방침이다.


휴대용 방역소독기는 차량 통행이 어려운 좁은 골목, 풀숲 등에서 요긴하게 사용된다. 공공방역과 자율방역단의 손길이 미치지 못하는 방역 사각지대를 해소하는 데 이바지할 것으로 보인다.


대여 신청을 하려면 신분증을 지참하고 가까운 읍·면 행정복지센터나 보건소를 방문하면 된다. 소독기 사용법과 살충제 희석비율 등에 관한 안전교육을 받은 후 대여할 수 있다. 대여 사업은 오는 10월까지 운영한다.


화순군 관계자는 “휴대용 방역소독기 대여 사업 확대로 여름철 해충 발생에 따른 주민 불편을 줄이고 주민들의 자율 방역활동도 유도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김영균 기자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지금 쓰는 번호 좋은 번호일까?

※아시아경제 사주 · 운세 서비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