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관악구 어린이건강 체험관 인기

최종수정 2019.07.16 07:28 기사입력 2019.07.16 07:28

댓글쓰기

저출산 시대 아이들의 건강한 식생활, 안전 의식 형성을 위한 교육 진행...체험형 놀이교육으로 아이들이 다시 방문하고 싶어 하는 체험관으로 자리매김

암벽등반

암벽등반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어린이의 건강한 생활습관 형성을 위해 ‘어린이건강 체험관’을 운영한다.


어린이들에게 놀이와 체험을 통해 눈높이에 맞춘 건강 정보를 제공, 올바른 건강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돕고, 나아가 평생 건강증진 환경 조성에도 기여하기 위함이다.


‘관악구 어린이건강 체험관’은 연중 보건지소 2층 어린이체험관에서 진행 중이다.


체험관은 ▲영양 ▲구강 ▲위생 ▲신체활동 ▲금연 ▲금주 ▲바른자세 ▲안전 ▲생명존중 9가지의 건강·안전 테마로 구성되며, 5~ 8세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각 테마별 건강정보를 놀이와 체험을 통해 익힐 수 있도록 운영한다.


구의 ‘어린이건강 체험관’은 2015년부터 운영을 시작, 현재까지 1만3000여 명의 어린이들이 체험관을 이용했을 만큼 인기가 높다.

또,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한 장소에서 여러 가지를 체험하며 즐겁게 교육을 받을 수 있어서 효과적이에요”


어린이집 선생님들의 만족도는 물론 보건지소 방문 후에도 “엄마, 건강체험관 또 가고 싶어요!”라고 얘기하는 어린이까지 연일호평이 이어진다.


‘어린이건강 체험관’은 연중 하루에 3번씩 운영하고 있으며, 보육기관 뿐 아니라 타구에서도 계속적으로 이용이 증가하고 있다.


교육을 원하는 기관(단체) 또는 개인은 전월 1 ~15일 관악구 보건소 홈페이지 (보건소 → 온라인서비스 → 인터넷예약)에서 신청하면 된다.


박준희 구청장은 “관악구의 많은 어린이들이 ‘어린이건강 체험관’의 차별화된 체험 교육을 받고 더욱 건강하고 올바르게 자라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악구 어린이건강 체험관’ 운영 관련 자세한 문의사항은 관악구 보건지소(☎ 879-7413)로 문의하면 된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지금 쓰는 번호 좋은 번호일까?

※아시아경제 사주 · 운세 서비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