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친구들과 함께하는 시원한 여름 물놀이학교

최종수정 2019.07.16 06:51 기사입력 2019.07.16 06:51

댓글쓰기

금천구, 금천혁신교육지구 초등2학년 대상 ‘찰방찰방 물놀이학교’ 운영

친구들과 함께하는 시원한 여름 물놀이학교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금천구(구청장 유성훈)가 희망초등학교와 협력해 초등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찰방찰방 물놀이학교를 여름방학 전까지 운영한다.


‘찰방찰방 물놀이학교’는 매년 일찍 찾아오는 무더위로 지친 학생들을 위해 지난해 구와 초등학교 교사, 마을교사가 함께 개발한 교과과정 연계 교육프로그램이다.


안양천 퐁당퐁당 어린이 물놀이장에서 평일 오전시간대에 물놀이 안전교육과 물놀이 활동, 생태교육 등을 진행한다.


프로그램은 구와 담임교사, 마을교사가 함께 협업해 운영한다. 담임교사는 아이들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학생 개개인의 상태를 확인, 물놀이에 필요한 안전교육과 안양천에 관한 생태교육은 마을교사가 맡는다.


구는 수업에 필요한 장소, 이동차량, 인솔인력 등을 지원하는 역할을 한다.

올해는 지난해 2배 규모인 14개교가 신청해 초등학교 2학년 학생 1450여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구는 주민 요구를 반영해 타 지역과 차별화된 교육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운영하고 있다. 초등3학년 교과과정과 마을교과서를 연계해 우리지역에 관심을 갖고 알아보는 ‘우리동네척척박사’, 지역뮤지컬 단체와 중학교 1학년 자유학기를 연계한 ‘몸의 학교’ 등 지역특화로 시작한 사업들이 다른 지역으로부터 벤치마킹 대상이 되고 있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금천구 교육미래의 답은 주민에게 있다”며 “금천구는 혁신교육지구를 최초로 시작한 지역으로서 주민의견을 반영한 지역특화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우수한 인재가 많이 나올 수 있도록 학교와 지역사회가 긴밀히 협조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금천구청 교육지원과(☏2627-2813)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지금 쓰는 번호 좋은 번호일까?

※아시아경제 사주 · 운세 서비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