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신천안 한성필하우스 에듀타운’…견본주택 오픈 3일간 2만명 몰려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신천안 한성필하우스 에듀타운, 오픈 3일간 2만명 관람객 몰려…많은 관심

천안 원도심의 미래가치, 교육 환경 등 높게 평가…18일 1순위, 19일 2순위 청약 접수

‘신천안 한성필하우스 에듀타운’…견본주택 오픈 3일간 2만명 몰려
AD
원본보기 아이콘

우수한 생활 인프라와 교육 환경 등을 갖춘 ‘신천안 한성필하우스 에듀타운’ 견본주택에 많은 관람객이 몰리며 관심을 증명했다.


한성건설은 지난 12일 문을 연 신천안 한성필하우스 에듀타운 견본주택에는 오픈 후 3일간 2만명이 몰렸다고 발표했다.

신천안 한성필하우스 에듀타운은 풍부한 인프라를 갖춘 천안 원도심에 들어서 일찌감치 관심을 받았다. 견본주택을 찾은 신혼부부 및 어린자녀를 가진 가족단위 관람객들은 학세권 교육 환경에 높은 점수를 줬다.


관람객들은 국공립 어린이집, 천안초, 천안중, 복자여고, 중앙고 등 8개 학교가 단지를 중심으로 300m이내 위치하고 있어 이사를 가지 않고도 천안의 명문 학군을 누릴 수 있다는 점을 높게 평가했다.


특히, 학교가 밀집한 단지는 유해시설이 들어설 수 없는 청정지역이기 때문에 관람객의 반응은 더욱 좋았다.

단지 주변으로 진행되는 도시재생 뉴딜사업 및 인근 재개발 재건축 사업도 관심 요소로 작용했다.


나홀로 진행되는 일부 재개발, 재건축 사업과 달리 국가주도로 이루어지고 있는 천안역 인근 도시재생사업과 뉴딜사업은 위험 요소가 적기 때문에 도시재생 프리미엄에 대한 기대가 높게 나타났다.


이처럼 우수한 명문 학군 및 인근 지속 개발 이슈가 나타남에 따라 실수요자는 물론 투자자들도 견본주택을 방문해 많은 관심을 보였다.


수도권에서 견본주택을 방문한 한 관람객은 “수도권과 비교해 가격이 합리적이고, 입지의 선호도 및 미래 비전을 고려했을 때 미래 가치가 높다고 생각한다”며 “주변 지인들에게 얘기해 주중에 다시 한번 방문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단지는 전 가구를 남향 위주로 조성했으며 이 가운데 40% 이상을 정남향으로 배치해 채광과 맞통풍을 극대화했다. 공기 정화 시스템도 갖춰진다. 미세먼지가 심한날 집 내부 공기를 정화시켜주는 자동환기 시스템도 적용했다.


특화 조경도 눈길을 끈다. 어린이들이 뛰어놀 수 있는 무지개 놀이터, 뭉게구름 놀이터 키다리 놀이터 등이 단지 내에 들어서며, 단지 인근으로는 어린이 공원, 소공원이 들어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신천안 한성필하우스 에듀타운’은 충남 천안시 원성동 192-29번지에 들어서며 전용면적 59~114㎡, 지하 3층~지상 28층, 16개 동, 총 1784가구 규모로 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대단지 구성이다.


신천안 한성필하우스 에듀타운는 1~2단지 동시 청약이 가능하며, 오는 17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8일 1순위, 19일 2순위 청약접수를 받는다. 이와 함께 청약 신청자를 대상으로 자동차, 순금, 에어컨 등 한 경품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천안시 성정동 1244번지에 자리한다.




임소라 기자 mail0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이종섭 호주대사, 임명 25일만에 사의…윤 대통령 재가할 듯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국내이슈

  • "애플, 5월초 아이패드 신제품 선보인다…18개월 만"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