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세종문화회관 사상 첫 예술단 통합 공연 '극장 앞 독립군'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3.1운동·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 홍범도 장군 주인공 '음악극'
서울시 산하 9개 예술단체 모두 참여…김광보 서울시극단장 총연출

세종문화회관 사상 첫 예술단 통합 공연 '극장 앞 독립군'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병희 기자] 세종문화회관 산하 아홉 개 서울시 예술단이 모두 참여하는 세종문화회관 사상 최초의 통합 브랜딩 공연 '극장 앞 독립군'이 오는 9월 20~21일 세종문화회관 대극장 무대에 오른다.


극장 앞 독립군은 봉오동 전투 승리를 이끈 독립운동가 홍범도 장군의 이야기를 담은 서울시 예술단 통합 창작 음악극이다.

김성규 세종문화회관 사장은 "제작극장의 정체성을 살려 대표 레퍼토리 작품을 개발하고자 세종문화회관 역사상 최초로 예술단 통합 브랜딩 공연을 선보인다. 올해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및 내년 봉오동 전투 승전 100주년을 기념해 마련한 작품이다. 독립운동 100주년의 역사적 가치를 되새기고 앞으로 100년 새로운 도약의 계기로 승화시키는 사회적 분위기를 확산하고자 한다"고 했다.


극장 앞 독립군의 주인공 홍범도 장군(1868~1943)은 19세기 말 일제에 항거해 일어선 항일의병장과 대한독립군 사령관으로, 카자흐스탄에서 생을 마감할 때까지 50여 년간 조국 해방을 위해 무장 독립투쟁을 한 독립 운동가다. 작품은 그의 영웅적 순간만 조명하지 않는다. 카자흐스탄에서 노후 생활을 하던 홍범도 장군이 직장을 구하는 데서 시작해 시공을 오가며 그의 일대기를 그려낸다.


고연옥 작가는 "한 때 일본군을 떨게 했다는 독립군 대장의 마지막 시간은 그를 현재화 된 인물로 다시 볼 수 있게 하는 중요한 통로인 동시에 이 시대 극장의 의미를 성찰하게 하는 화두가 될 것"이라며 기획의도를 전했다.

서울시극단 김광보 단장이 극장 앞 독립군 총연출을 맡았다. 김 단장은 "일제 강점기 폐쇄 직전의 극장에서 연극을 하는 행위가 어떤 의미를 지니는지, 현재 우리 시대와 어떤 부분이 맞닿아 있으며 그런 시대 상황에서 연극을 한다는 것은 무엇인가를 극장 앞 독립군을 통해 보여주고자 한다"고 했다.




박병희 기자 nut@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