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서울 미아동 3-111 재건축 시공사 선정 임박…이수건설 등 4파전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최동현 기자] 서울 강북구 미아동 3-111 일대 재건축 사업에 대한 시공사 선정이 임박했다.


27일 정비업계에 따르면 지난 18일 입찰을 마감한 미아동 3-11 재건축 사업에 이수건설, 대우산업개발, 신일, 한신공영 등 건설사 4곳이 참여했다. 한신공영이 3.3㎡당 공사비 439만5000원으로 가장 높은 금액을 써냈고 대우산업개발이 439만원, 이수건설이 402만3000원, 신일이 401만원을 각각 제안했다. 건설사별 공사기간으로는 한신공영이 30개월, 대우산업개발과 이수건설이 각각 26개월, 25개월, 신일이 27개월을 제안했다.

미아동 3-111 재건축 사업은 신탁 방식을 도입해 추진되는 정비사업으로 대한토지신탁이 사업대행자로 지정돼 있다. 신탁사가 조합을 대신해 자금조달부터 분양까지 전반적인 업무를 맡아 재건축사업을 추진하면 사업 지연 및 분양에 대한 리스크를 신탁사 및 조합이 지게 된다.


건설사 입장에서는 공정에 따라 공사비를 받으며 책임 준공만 하면 되는 안정적 사업이라 통상적인 재건축 사업보다 공사비를 10% 내외로 줄일 수 있다. 당초 조합이 내걸었던 공사비 예정가격(3.3㎡당 440만원)보다 건설사들의 제안 가격이 저렴하게 책정된 이유다.


주거환경연구원에 따르면 최근 2년간 서울에서 신탁 방식 정비사업으로 추진 중인 지역은 모두 4곳으로 평균 공사비는 408만3000원으로 집계된 바 있다.

부동산업계 관계자는 “재건축사업 지출 중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것이 공사비이기 때문에 공사비 및 공사기간 등의 사업참여조건을 면밀히 따지고 분석해 조합원 이익을 최대화 할 수 있는 건설사를 선정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조합은 7월2일 1차 합동설명회를 개최하고 7월11일 2차 합동설명회와 함께 시공사 선정총회를 개최한다. 재건축 사업이 완료되면 지하4층~지상11층 규모의 아파트 203가구와 부대복리시설이 들어서게 된다.




최동현 기자 nell@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