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또 다시 귀갓길 여성 노린 범죄…성폭행 시도 20대 검거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또 다시 귀갓길 여성 노린 범죄…성폭행 시도 20대 검거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승진 기자] '신림동 강간미수' 사건을 비롯해 최근 전국 각지에서 혼자 귀가하는 여성을 노린 범죄가 끊이지 않고 있다. 이번엔 서울 강남에서 귀가하는 여성을 쫓아가 성폭행을 시도한 20대가 경찰에 붙잡혔다.


서울 강남경찰서는 강간 미수 혐의로 이모(28) 씨를 붙잡아 조사 중이라고 27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이씨는 지난 20일 오전 1시께 서울 강남구 논현동에서 귀가 중이던 여성 A씨를 인근 빌라 계단으로 끌고 가 강제 추행하고 성폭행을 시도한 혐의를 받는다.


이씨는 A씨가 소리를 지르고 머리채를 붙잡는 등 저항하자 도주했다.


경찰은 범행 현장 부근 폐쇄회로(CC)TV 녹화자료를 분석하고 이씨가 범행 전 방문한 인근 노래방에서 결제한 내역을 확인해 추적해 25일 경기 남양주에서 이씨를 긴급체포했다.

이씨는 조사에서 술에 취해 우발적으로 범행을 저질렀다는 취지로 진술했다고 경찰은 전했다. 경찰은 이씨의 구속영장을 신청하고 추가 범행을 시도했는지 등 수사 중이다.


앞서 지난달 19일 서울 강동구에서도 유사한 사건이 있었다. 이날 새벽 5시 여성 A씨가 아파트 출입문 비밀번호를 누르자 뒤이어 한 남성이 따라 들어가는 일이 발생했다. 함께 엘리베이터에 오른 뒤 A씨가 가려고하는 층을 눌렀지만, 남성 B씨는 가만히 있었다.


이상한 낌새를 느낀 A씨가 "몇 층에 가냐"고 묻자 B씨는 뒤늦게 한 층 아래층을 눌렀다. A씨는 B씨의 미심쩍은 행동에 엘리베이터에서 내리지 않고 다시 1층으로 향했고, 계단을 통해 내려오는 B씨와 마주쳤다.


A씨는 112에 신고를 했고, 경찰에 붙잡힌 B씨는 불과 9시간 전에도 한 여성을 뒤쫓다 발각돼 경찰에 추적당하고 있었던 것으로 드러났다.




이승진 기자 promotion2@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