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서동욱 전남도의원, 시도의회운영위원장협의회 부회장 선출

최종수정 2019.06.27 12:45 기사입력 2019.06.27 12:45

댓글쓰기

서동욱 전남도의원

서동욱 전남도의원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김춘수 기자] 서동욱 전남도의회 운영위원장(민주당·순천 3)이 전국 시도의회운영위원장협의회에 부회장에 선출됐다고 27일 밝혔다.


서 위원장은 최근 울산에서 열린 전국시도의회운영위원장협의회 제8차 정기회에서 호남과 제주를 아우르는 권역별 부회장에 뽑혔다.


서동욱 부회장의 임기는 오는 8월 1일부터 2020년 6월 30일까지다.


서 위원장은 “전국 시도의회운영위원장협의회는 지역과 당을 떠나 지방의회와 지방자치 발전을 위해 큰 노력을 해왔다”면서 “현재 국회에 계류 중인 지방자치법 전부 개정안이 20대 국회가 끝나기 전인 올해 안에 반드시 통과될 수 있도록 협의회와 함께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또 “지방자치와 지방분권이 제도적으로 확립돼야만 수도권으로만 몰리는 기형적인 산업구조를 바꾸고, 전국 곳곳이 풍요롭고 균형적인 삶의 터전으로 만들 수 있으며, 그곳에 사는 주민들이 함께 행복한 사회가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그 같은 삶을 체계적으로 보장하도록 이번에 지방자치법을 개정해 ‘2할 자치’라 불리는 현행 제도가 반드시 개선돼야 한다”고 덧붙였다.


순천대 총학생회장 출신인 서 위원장은 기초의회 의원을 거쳐 2010년 전남도의회에 입성한 3선으로 기획행정위원장을 거쳤으며, 경제관광문화위원회 위원과 전라남도 생활임금위원회 위원장을 맡아 왕성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호남취재본부 김춘수 기자 ks76664@naver.com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지금 쓰는 번호 좋은 번호일까?

※아시아경제 숫자 운세 서비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