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인사 똑바로 안 해" 길에서 만난 후배 때려 숨지게 한 30대 남성, 항소심도 징역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가연 인턴기자] 인사를 제대로 하지 않았다며 후배를 폭행해 숨지게 한 30대 남성이 항소심에서도 실형을 선고받았다.


대전고법 형사1부(이준명 부장판사)는 상해치사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A(38)씨에 대해 원심과 마찬가지로 징역 4년을 선고했다고 26일 밝혔다.

재판부는 "사건 현장에 있던 복수의 증인들은 피고인이 피해자의 얼굴과 머리를 폭행하는 것을 봤다고 진술하고 있으며 부검 결과 피해자의 왼쪽 광대뼈 부위에서 출혈이 발견됐다"며 "피고인이 손과 발로 피해자의 머리 부위를 폭행해 사망에 이르게 된 것으로 판단된다"고 밝혔다.


이어 재판부는 "피고인은 과거에도 상해치사죄로 실형을 선고받았으며 폭력 범죄로 수차례 처벌받은 전력이 있다"며 "피해자의 유족이 피고인에 대한 엄벌을 탄원하는 만큼 원심의 형이 너무 무거워 부당하다는 주장은 이유가 없다"고 판시했다.


A 씨는 지난해 10월5일 오후 11시30분께 충남 아산시의 한 거리에서 우연히 만난 후배 B 씨가 인사를 제대로 하지 않았다는 이유로 B 씨의 얼굴과 머리를 폭행해 숨지게 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다.

A 씨는 B 씨가 바닥에 쓰러진 후에도 발로 수차례 걷어찬 것으로 조사됐다. B 씨는 인근 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았으나, 사건 일주일 뒤인 10월12일 끝내 숨졌다.


A 씨는 재판 과정에서 "피해자의 뺨을 한 대 때렸을 뿐이고 평소 피해자의 건강 상태가 좋지 않은 데다 사건 당시 술을 마셔 균형을 잃고 넘어진 것"이라며 "1심 형량이 너무 무거워 부당하다"고 주장했다. 그러나 재판부는 A 씨의 주장을 받아들이지 않았다.





김가연 인턴기자 katekim22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