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송갑석 의원, 광주시 국비 확보 ‘동분서주’

최종수정 2019.06.25 18:18 기사입력 2019.06.25 18:18

댓글쓰기

송갑석 의원, 광주시 국비 확보 ‘동분서주’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신동호 기자] 송갑석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광주 서구갑)이 2020년 광주지역 국비확보를 위해 동분서주하고 있다.


송 의원은 25일 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을 만나 2020년 광주광역시 국비확보 관련 추진상황을 논의했다.


이날 소속 상임위와 연관된 14개의 산자부 사업예산 중 미래자동차, 친환경, 에너지 산업 등 광주의 미래먹거리와 연계된 5개 주력사업의 미반영액 148억 원에 대한 추가반영을 우선 요청했다.


송 의원은 “국가경제발전의 중심축인 광주형일자리의 성공은 각종 연계사업을 조속히 추진하는 것으로부터 시작된다”며 “자동차 및 친환경 에너지 산업 등과 관련한 광주지역 예산에 대해 전향적으로 검토해달라”고 말했다.


이에 성 장관은 “광주의 주요 사업들의 중요성을 깊이 인식하고 있다”며 “지역 간 균형을 고려하되 국가산업 발전에 걸림돌이 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광주의 유일한 집권여당 소속 국회의원인 송 의원은 지난해 국회 예산 심의과정에서 광주형일자리 및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등 당초 정부안보다 2천억 원 이상을 증액시키는 등 ‘광주의 민원실장’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올해 초부터 광주시의 국비지원 사업계획 실무담당 예산부서들을 직접 찾아가 2020년 국비확보를 위한 간담회를 이틀에 걸쳐 진행한 바 있다.




호남취재본부 신동호 기자 sdhs6751@hanmail.net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지금 쓰는 번호 좋은 번호일까?

※아시아경제 숫자 운세 서비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