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올 연말 입주 앞둔 괜찮은 아파트 어디 있을까?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연말 본격적으로 입주 예정된 수도권 서북부 아파트 주목…고양 지축지구 관심 끌어

-교통, 자연환경, 편의시설 등 다양한 인프라 누릴 수 있는 ‘지축역 센트럴 푸르지오’ 주목

올 연말 입주 앞둔 괜찮은 아파트 어디 있을까?
AD
원본보기 아이콘

올 연말 우수한 입지 여건을 갖춘 아파트들이 입주를 앞두고 있어 주목을 끈다. 입지 메리트 등 다양한 장점을 갖춘 아파트의 집들이가 예정된 만큼 신규 주택 입주를 원하는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된다.


그중 가장 주목을 끄는 곳은 고양 지축지구다. 지축지구는 수도권 서북부에 들어서는 택지지구 가운데 서울과 가장 가까운 입지로 평가되면서 다시금 부동산 시장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지축지구가 자리한 고양시 덕양구 지축동 일대는 서울 은평구와 경계를 맞닿아 있는 지역이다. 차량을 비롯해 버스, 지하철 등을 이용하면 편리하게 생활 인프라를 공유할 수 있다.


특히, 지축지구는 지하철 3호선 지축역을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 입지로 종로3가 등 서울 주요 업무지구에 20분대에 닿을 수 있어 편리하다.


쾌적한 주거 환경도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지축지구 주변으로는 노고산과 북한산이 위치하며, 북한산 쪽에서 내려오는 창릉천까지 우수한 자연환경을 자랑한다.

지축지구 주변으로 자리한 다양한 생활 인프라도 메리트다. 고양시 덕양구에 자리한 스타필드 고양점, 농협하나로클럽 삼송점, 이케아 고양점을 비롯해 은평구 구파발역 인근 롯데몰 은평점, 가톨릭대학교 은평성모병원 등 편의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위치다.


부동산 관계자는 “지축지구는 서울과 가까운 지리적 이점은 물론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환경을 갖춰 관심이 꾸준한 지역이다”라며 “오는 연말 지축지구에서 우수한 입지적 장점과 브랜드 가치를 갖춘 아파트가 입주 예정인 만큼 주목해볼 필요가 있다”라고 말했다.


이처럼 지축지구가 부동산 시장에서 살기 좋은 곳으로 주목을 끌고 있는 가운데, 11월 지축역 반도유보라(549세대)를 시작으로, 지축역 센트럴 푸르지오(852세대), 지축역 한림 풀에버(1,102세대) 등이 입주를 앞두고 있다.


그중에서 대우건설이 공급한 ‘지축역 센트럴 푸르지오’가 가장 관심이 높다. 지축역 센트럴 푸르지오는 지축지구 내에서도 브랜드 가치가 가장 우수한 아파트로 손꼽히며. 지축지구에서 공급된 아파트 가운데 유일한 1군 브랜드 아파트로 희소성이 높게 평가된다.


브랜드 가치가 높은 아파트는 가격 상승률 등 미래 가치가 높게 평가되는 만큼 지축역 센트럴 푸르지오는 준공 후 지역 시세를 이끄는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전망된다.


지축지구 내에서도 가장 우수한 입지도 눈에 띈다. 지하철 3호선 지축역을 도보 5분 이내에 닿을 수 있는 초역세권 입지로 지하철을 이용해 빠르게 서울로 이동할 수 있어 직장인 수요자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는다.


한편, 오는 12월 입주 예정인 지축역 센트럴 푸르지오는 6월 현재 외부 공사를 마무리하고 세대 내부와 단지 내 조경 공사를 순조롭게 진행하고 있다. 단지는 지하 1층~지상 29층, 6개 동 총 852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임소라 기자 mail0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