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AI 한번 배워 볼까?"…KT, ‘AI 에듀팩’ 출시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AI 메이커스 키트 활용, ‘AI 에듀팩’ 출시
교재 및 기자재, 라즈베리파이를 포함
AI 교육 플랫폼으로 성장 기대

KT가 누구나 쉽게 인공지능 원리를 이해하고 코딩을 배울 수 있는 ‘AI 에듀팩’을 출시했다. 20일 KT 홍보모델이 AI 에듀팩을 소개하고 있다.

KT가 누구나 쉽게 인공지능 원리를 이해하고 코딩을 배울 수 있는 ‘AI 에듀팩’을 출시했다. 20일 KT 홍보모델이 AI 에듀팩을 소개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명진규 기자] KT 가 인공지능(AI)과 코딩에 관심은 있지만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모르는 사람들에게 꼭 맞는 교육 패키지를 선보였다. KT 는 20일 AI 원리를 이해하고 스스로 코딩을 배울 수 있는 'AI 에듀팩'을 출시했다.


AI 에듀팩은 KT 가 지난해 7월 출시한 ‘AI 메이커스 키트’를 포함해, 이를 수준별로 익힐 수 있는 코딩교육 교재, 초소형 저가 컴퓨터인 라즈베리파이 등으로 구성된 패키지 상품이다. 정가 10만8900원(VAT 포함)이며 기본 구성품과 더불어 와이파이 공유기, 교재 인쇄물, RC카, 로봇 조립 키트 등을 선택 옵션으로 추가 구매 할 수 있다.

코딩교육 교재로는 50시간 이상의 AI 코딩 수업이 가능한 ‘파이썬 활용 중고급 교육 교재’와 7월 출간 예정인 ‘ KT AI 블록코딩 활용 초급 교육 교재’ 2종이 있다. 구매고객 전원에게 PDF 파일을 무료로 제공한다. 구매고객에게 선착순으로 KT 경제경영연구소에서 발간한 ‘생활 속 인공지능 사례 100선’ 책자를 제공한다. KT 는 이 책자를 통해 AI 에듀팩 이용자들이 스마트홈과 자율주행차 등 다양한 분야의 AI 활용사례를 학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KT 는 오는 7월 ‘AI 블록코딩 홈페이지’와 교재를 공개할 계획이다. AI 블록코딩 홈페이지는 코딩을 블록 쌓기처럼 쉽게 할 수 있도록 돕는 솔루션이 포함된 교육 홈페이지다. 이 홈페이지는 모든 이용자에게 무료로 제공되며, KT 는 AI 에듀팩과 연계해 이용할 경우 한 차원 높은 교육이 가능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KT 는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 와이즈교육 등과 공동 사업도 본격화할 예정이다. KISTI 과학데이터스쿨에서 울산과학기술원과 함께 7월 개최하는 ‘제5회 슈퍼컴퓨팅 청소년캠프’에서는 KT AI 에듀팩을 채택해 AI 서비스 및 기기 개발 경진대회를 진행한다.

김채희 KT AI사업단장(상무)은 “AI 에듀팩은 KT 의 AI 기술력과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연계해 학생들의 혁신 기술 역량을 키워줄 해법”이라며 “AI 에듀팩이 4차 산업혁명 혁신 기술을 습득할 AI 교육 플랫폼으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명진규 기자 aeo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