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퓨쳐켐, 美 콜롬비아 대학과 피디뷰 임상계약…"임상 본격화"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유현석 기자] 방사성의약품 신약개발 전문기업 퓨쳐켐 은 미국 콜롬비아대학과 파킨슨 진단용 방사성의약품 피디뷰의 연구자임상 계약을 체결하고 연내 미국 FDA의 임상 1상 허가신청(IND) 승인을 목표하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파킨슨 병은 알츠하이머 병 다음으로 대표적인 신경퇴행성 질환 중 하나다. 뇌의 신경 전달 물질인 도파민이 분비되지 않아 발생하는 질병이다. 퇴행성 뇌질환 환자는 증상이 진행 된 후 일상 생활에 장애가 발생했을 때 병원을 찾는 경우가 많아 조기진단이 중요한 질환이다. 미국 내 파킨슨병 환자수는 약 150만명으로 추산된다.

퓨쳐켐이 개발한 파킨슨 진단용 방사성의약품 피디뷰는 F-18 동위원소를 표지한 의약품으로 기존 미국에서 사용하고 있는 요오드(I-123) 표지 의약품 대비 영상 퀄리티 및 편의성이 우수하다. 특히 요오드 의약품은 갑상선 보호를 위한 의약품을 추가로 복용해야 하고 주사 후 3시간 뒤 촬영이 가능하나, 피디뷰는 추가 처치사항이 없으며 주사 후 90분 뒤 촬영이 가능해 환자의 편의성이 높다.


회사 관계자는 "과거 국내에서 요오드를 표지한 방사성의약품이 주로 사용되다가 사용이 편이하고 수율이 개선된 F-18 동위원소 표지 방사성의약품으로 대부분 대체 되었다"며 "미국에서는 현재 F-18 동위원소를 표지한 의약품이 FDA의 승인받은 약품이 없으며, 피디뷰가 미국 내 최초로 품목허가를 받을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어 "미국 시장 진출에 대한 전망이 매우 밝고 미국 식약처 IND승인부터 임상 3상 종료까지 소요기간은 약 2년 정도로 예상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퓨쳐켐은 지난해 5월 미국 현지법인을 설립하고 미국 진출을 준비해왔으며, 이번 연구자임상계약을 시작으로 현지 CRO업체와 피디뷰의 미국 임상 1상을 위한 FDA IND 승인을 계획하고 있다.



유현석 기자 guspower@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국내이슈

  • "돼지 키우며 한달 114만원 벌지만 행복해요"…중국 26살 대졸여성 화제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해외이슈

  •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 용어]정부가 빌려쓰는 마통 ‘대정부 일시대출금’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