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클릭 e종목]엘아이에스, 중국 OLED 본격 투자 최대 수혜주

최종수정 2019.06.20 08:37 기사입력 2019.06.20 08:37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박형수 기자] DS투자증권은 20일 엘아이에스 에 대해 중국에서 유기발광다이오드(OLED)에 대해 공격적인 투자를 이어가면서 혜택을 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엘아이에스 는 2003년 2월 레이저 장비 개발 전문업체인 이오테크닉스 연구소장과 5명의 연구원이 설립한 OLED 레이저 커팅장비 개발업체다.


전상용 DS투자증권 연구원은 "우수한 레이저 커팅 기술력을 바탕으로 지난해 중국에서 플렉시블 OLED 커팅 장비 매출은 2000억원을 돌파했다"며 "주요 고객사는 BOE, GVO, LG디스플레이, EDO, CSOT 등"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중국 정부의 보조금 지원정책에 따라 BOE, GVO, EDO 등 중국 패널업체가 5~6세대 OLED 공장에 적극적으로 투자하고 있다"며 "2021년에는 6세대 OLED 생산능력이 삼성디스플레이를 앞설 것"이라고 내다봤다.


전 연구원은 "중국업체의 OLED 공격적인 투자로 OLED 공정 핵심 레이저 커팅장비 공급업체인 엘아이에스 가 최대 수혜를 받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클릭 e종목]엘아이에스, 중국 OLED 본격 투자 최대 수혜주


박형수 기자 Parkhs@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지금 쓰는 번호 좋은 번호일까?

※아시아경제 숫자 운세 서비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