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노원 힐링캠핑장' 포천시 개소...하루 최대 150명 수용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노원구민 또는 노원구 소재 사업장 종사자의 경우 이용요금 50% 할인, 주말 이용 가능... 예약 매월 9일 오전 10시부터 노원구청 홈페이지에서 가능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노원구는 아니지만 주말만 되면 노원구민으로 가득한 곳?


노원구(구청장 오승록)가 구민들의 여가 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운영하는 ‘노원 힐링캠핑장’이다.

구가 경기도 포천시 이동면에 위치한 민간 캠핑장을 임차해 지난해 10월 문을 연 노원 힐링 캠핑장은 연면적 1만3656㎡ 규모로 35면의 캠핑 사이트에 하루 최대 150명까지 수용이 가능하다.


여기에는 화장실, 샤워장, 세척장 등의 기본 시설 뿐 아니라 매점, 수영장, 잔디 운동장 등 부대시설도 잘 갖춰져 있다.


또 넓은 잔디마당, 트램폴린 등 어린이들이 놀기 좋아 가족단위 캠핑족들에게 안성맞춤이다.

캠핑장 주변으로는 백운산, 백운계곡, 흥룡사 등의 수려한 자연경관을 접할 수 있어 일상에서 지친 심신을 달래기 좋은 최적의 힐링 장소다.


이용요금 또한 저렴하다. 노원구민 또는 노원구 소재 사업장 종사자의 경우 2만5000원에서 9만원으로 원래 이용료의 반값에 이용할 수 있다. 국가유공자, 장애인 등의 경우 20%를 추가로 감면해준다.

'노원 힐링캠핑장' 포천시 개소...하루 최대 150명 수용
AD
원본보기 아이콘


예약은 매월 9일 오전 10시부터 노원구청 홈페이지(www.nowon.go.kr)에서 할 수 있으며, 주말은 노원구민과 노원구 소재 사업장 종사자만 이용이 가능하다.


구 관계자는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깨끗한 시설, 여기에 저렴한 이용요금까지 더해져 매달 예약 시작과 동시에 주말 예약이 종료된다”며 “이용자들의 편의를 위해 다양한 방안을 모색 중”이ㅇ고 말했다.


실제 지난해 10월 개장 이후 지난달까지 1030회 4200여 명이 이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주로 주말에 캠핑을 하고 비수기인 겨울철이 포함됐음을 감안할 때 구민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고 있음을 알 수 있다.


구는 올해 상반기에 편의시설 개선 공사를 추진했다. 화장실, 샤워장, 세척실 등을 하나의 출입구로 사용하는데서 오는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각각의 출입구를 분리하고 내부 공간을 새롭게 단장했다.


또 위급상황 시 신속한 안내가 가능하도록 앰프, 스피커 등의 방송시설도 새로 설치했다.


이와 함께 오는 9월에는 캠핑장 내에서 콘서트가 열릴 예정으로 자연과 함께 아름다운 음악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오승록 구청장은 “힐링캠핑장이 자연과 함께 휴식을 즐길 수 있는 힐링의 명소가 되길 기대한다”며 “구민들이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운영 및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푸른도시과(☎2116-3945)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