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화장품 로드숍의 실험…동남아 전용 미백라인 통했다(종합)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엑소팬들 한번 써봤다가…"화장품 좋아요"
론칭 2주만에 2차 재입고 진행
K뷰티 인기…인도네시아 수출 증가 추세

화장품 로드숍의 실험…동남아 전용 미백라인 통했다(종합)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차민영 기자] 국내 화장품 로드숍 불황에 직격탄을 맞은 네이처리퍼블릭이 동남아시아 시장 진출로 돌파구를 모색하고 있다. 2년간 연구 끝에 출시한 동남아시아 전용라인 제품이 론칭 직후 현지에서 좋은 반응을 이끌면서 기대감도 커지는 모양새다. 특히 글로벌 아이돌 가수인 엑소가 전속모델로 활약하면서 초기 홍보효과를 톡톡히 누렸다.


19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네이처리퍼블릭이 지난달 26일 인도네시아에 론칭한 '어라운더네이처' 라인은 2차 물량 2만여개가 추가로 입고됐다. 1차 판매물량이 소진되기 전이지만 현지의 뜨거운 반응에 파트너사에서 제품 재입고를 요청한 것이다.

어라운더네이처 라인은 동남아시아 전용 프리미엄 미백 라인 제품이다. 동남아 지역 파트너사들과 2년간 연구개발(R&D)을 통해 내놓은 제품들로 트리트먼트 에센스, 블루밍 크림, 톤업 크림 등 3종으로 구성됐다. 해당 라인은 연꽃 추출물과 5가지 발효 성분으로 만들어졌다. 특히 인기가 높은 제품은 미백 및 보습 기능을 갖춘 트리트먼트 에센스로 가벼운 워터타입의 퍼스트 에센스라는 점에서 인도네시아의 덥고 습한 기후에 잘 맞았다.


인도네시아에서 한국 화장품의 이미지가 좋다는 점도 긍정적이다. 현지 K드라마와 K팝의 인기로 동남아 여성들의 미백 화장품에 대한 관심이 높기 때문이다. 실제 코트라에 따르면 2018년 인도네시아의 한국 화장품 수입 규모는 약 2908만달러로 전년 동기(약 1049만달러) 대비 2배 이상 성장했다. 수입 규모는 2015년(378만달러) 이후 꾸준히 성장해 3년만에 7배 이상 커졌다. 지난 2월 누적 기준으로 보면 약 479만달러로 올해도 연간 성장세를 지속할 것으로 기대된다.


품질력과 더불어 스타 마케팅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활용한 홍보 전략이 효과를 거두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지난달 론칭 행사 일환으로 전속모델인 아이돌그룹 엑소의 팬미팅을 진행했다. 지난달 28일 인도네시아 인스타그램 계정에 업로드한 어라운더네이처 트리트먼트 에센스 소개 영상은 17일 기준 70만4000뷰 이상을 기록 중이다. 실제 인스타그램에는 '바를수록 피부가 부드러워지는 게 느껴진다', '수호의 계좌로 잘 들어가길'. '백현의 피부처럼 부드러워까?' 등 다양한 댓글이 달렸다.

네이처리퍼블릭이 동남아 시장 개척에 필사적인 이유는 매출 부진 때문이다. 1세대 화장품 로드숍들과 마찬가지로 업황이 부진에 실적 악화를 거듭하고 있는 것. 실제 지난 1분기 네이처리퍼블릭은 전년 동기 대비 18% 줄어든 469억원의 매출을 올리는 데 그쳤다. 같은 기간 30억원의 영업적자를 기록해 적자를 지속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의 내수 비중도 83%로 해외 수출(17%)대비 압도적이다. 네이처리퍼블릭은 어라운더네이처 라인을 인도네시아에서 독점 판매한 후 태국과 미얀마 등 인근 시장으로 대상을 넓혀나갈 계획이다.




차민영 기자 bloomi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