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고속도로 휴게소 수소충전소 3개소 추가 개장

최종수정 2019.06.19 10:37 기사입력 2019.06.19 10:37

댓글쓰기

고속도로 휴게소 수소충전소 3개소 추가 개장


[아시아경제 지연진 기자] 한국도로공사는 오는 21일부터 고속도로 휴게소 3곳에 수소충전소를 추가 개장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에 충전소가 개장되는 휴게소는 ▲호남선 백양사휴게소(천안방향) ▲중부내륙선 성주휴게소(양평방향) ▲경부선 언양휴게소(서울방향)로 매일 오전 8시부터 밤 10시까지 연중무휴로 운영되며, 개장 당일은 오후 2시부터 충전이 가능하다.


공사는 지난 4월 안성휴게소(양방향)와 여주휴게소(강릉방향) 3곳에 수소충전소를 최초로 개장했다. 이번 추가 개장은 수도권에 수소충전소가 집중된 지리적 한계를 개선해 전국적으로 수소충전소 망을 구축하는 것이다.


남해선 함안휴게소(부산방향)는 7월말에, 중부선 하남드림휴게소는 8월말에 수소충전소가 추가로 개장될 예정이다.


수소충전소는 수소차 1대당 5분 이내에 완전충전(현대차 넥쏘 기준 600km 주행 가능)이 가능해, 급속충전기 완충시 1대당 30분여분이 걸리는 전기차와 비교하면서 충전시간이 대폭 줄어든다. 수소 충전요금은 모든 고속도로 충전소에서 ㎏당 8000원대로, 업체에서 공급받는 가격 그대로 마진 없이 판매되고 있다.



지연진 기자 gyj@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지금 쓰는 번호 좋은 번호일까?

※아시아경제 숫자 운세 서비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