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서초구, 어르신 돌봄환경 관련 심포지엄 연다

최종수정 2019.06.17 17:26 기사입력 2019.06.17 17:26

댓글쓰기

18일 오후 2시 호텔 페이토 2층 페이토홀서 '어르신 돌봄환경 조성 심포지엄' 개최...‘초고령사회 어르신돌봄 환경조성 위해 우리가 가야할 길’ 주제로 한국주거학회장, 등 관련 전문가 50인이 함께 발전방향 모색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서초구(구청장 조은희)는 18일 오후 2시 호텔 페이토 2층 페이토 홀에서 ‘초고령사회 어르신돌봄 환경조성을 위해 우리가 가야할 길’ 주제를 놓고 초고령사회에 대비해 발표 및 토론을 통해 실질적 대안을 모색하는 제1회 어르신 돌봄환경 조성 심포지엄을 연다.


어르신 돌봄환경을 주제로 열리는 심포지엄은 전국 지자체 최초다. 이를 위해 한국주거학회장, 의료복지건축학회장 등 각계 전문가 50인이 한데 모여 다양한 주제를 놓고 약 3시간여 간 발표 및 토론할 예정이다.


먼저, 한국주거학회장 개회사를 시작으로 권순정 아주대 교수, 권오정 건국대 교수가 어르신돌봄환경의 필요 및 조건, 국내외 어르신 돌봄환경 현황과 시서점에 대해 발표한다.


이어 장용동 부동산 전문기자를 좌장으로 김영주 중앙대 교수, 김근용 국토연구원 선임 연구원 등 5인의 전문가가 지역사회의 어르신돌봄 발전방향 모색이라는 주제로 토론 및 질의응답시간을 갖을 예정이다.

서초구, 어르신 돌봄환경 관련 심포지엄 연다


구는 2025년이면 초고령 사회(전체인구 5명 중 1명이 65세 이상)에 진입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이번 심포지엄이 초고령사회를 유연하게 대비하기 위해 지역사회와 전문가들이 함께 아이디어를 내고 실질적인 대안을 마련하는 대화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구는 2016년 지자체 최초 '건강영향평가 국제심포지엄'을 개최, 신개념 경로당인 '내곡 ·양재 ·서초 느티나무쉼터'를 개관하는 등 어르신 복지에 앞장서고 있으며 최근 '노인복지증진 및 고령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기본조례'를 제정하는 등 적극적인 노력을 펼치고 있다.

조은희 구청장은 “지역사회도 어르신 돌봄 환경에 대해 깊이 고민해보아야 한다”며 “이번 심포지엄에서 다양한 의견을 새겨들어 좋은 어르신 정책으로 되돌려 드릴 것” 이라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지금 쓰는 번호 좋은 번호일까?

※아시아경제 숫자 운세 서비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