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강서구 우장근린공원 축구장 ‘어린이물놀이장’ 열어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7월19일부터 24일간 도심 속 가족 물놀이장 운영...수영장, 유아풀, 에어바운스 및 다양한 편의시설 갖춰

우장근린공원 축구장

우장근린공원 축구장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서울 강서구(구청장 노현송)의 우장근린공원 축구장이 이번 여름 아이들의 물놀이장으로 변신한다.


구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무더위가 예고됨에 따라 도심에서 온가족이 함께 물놀이를 하며, 시원한 여름을 즐길 수 있도록 ‘어린이물놀이장’을 운영한다.

강서 ‘어린이물놀이장’은 우장근린공원 축구장 내 2000㎡ 공간을 확보해 설치한다.


이곳에서 운영되는 물놀이 시설은 가로, 세로 15m에 수심 90cm와 60cm 규모의 조립식 수영장을 비롯해 수심 30cm내외의 유아전용풀과 에어바운스 및 슬라이드 등 시설을 갖춰 유아부터 초등학생까지 맘껏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또, 보호자 및 가족들이 무더위를 피해 쉴 수 있도록 그늘막을 설치하는 한편 탈의실과 샤워실, 매점 등을 마련해 가족단위 이용자의 편의를 최대한 확보할 예정이다.

구는 수영장 운영을 위한 전문업체 선정을 위해 공고 및 현장설명회를 거쳐 이달 중 평가위원회를 통해 운영업체를 최종 선정할 방침이다.


어린이물놀이장의 운영기간은 아이들 여름방학과 학부모의 휴가기간을 고려해 7월19일부터 8월11일까지 24일간 운영, 이용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다.


이용료는 무료로 유아부터 초등학생까지 이용이 가능, 보호자를 제외한 성인은 이용이 제한된다.


노현송 강서구청장은 “아이들은 물론 온가족이 편하게 찾아 즐길 수 있는 도심 속 물놀이장을 처음 선보인다”며 “무엇보다 아이들이 안전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시설의 안전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강서구청 공원녹지과(☎2600-4186)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