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장성군, 어르신 ‘유튜브 크리에이터’ 도전 기회 제공

최종수정 2019.06.16 15:13 기사입력 2019.06.16 15:13

댓글쓰기

하절기 주민 정보화 교육 실시…27일까지 수강생 모집

장성군, 어르신 ‘유튜브 크리에이터’ 도전 기회 제공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윤자민 기자] 전남 장성군이 1인 방송·유튜브 시대에 발맞춰 지역 어르신들에게 유튜브 크리에이터에 도전할 기회를 제공한다.


장성군은 다음달 1일부터 8월 9일까지 군청 전산교육장에서 주민 140여 명을 대상으로 6차수(차수 당 5일)에 걸쳐 ‘하절기 주민 정보화 교육’을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하절기 주민 정보화 교육은 ‘도전! 시니어 유튜브 크리에이터’를 주제로 진행되며 참여할 수강생을 오는 27일까지 모집한다.


교육은 어르신들에게 유튜브에 가입하는 방법, 개인 채널을 만들고 운영하는 방법 등 유튜브 이용방법을 기초부터 차근차근 안내한다.


어르신들은 장성의 볼거리, 먹거리, 놀거리 등을 스마트폰으로 촬영하고 편집해 다양한 동영상을 제작한 후 유튜브에 업로드 한다.

어르신들은 동영상 제작 결과를 공유하고 피드백하는 시간을 갖는다.


이를 위해 군은 정보화 교육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교육환경을 대폭 개선했다.


전산교육장의 모든 PC를 교체하고 스마트폰 데이터 사용에 어려움이 없도록 초고속 와이파이망을 설치했다.


한편 군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어르신들이 디지털 환경에 적응하고 행복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매년 스마트폰 교육을 진행하여 기초적인 사용법부터 다양한 활용법까지 교육해 오고 있다.


군 관계자는 “어르신들이 스마트한 시니어가 될 수 있도록 디지털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다양한 정보화 교육 프로그램을 추진하는 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주민 정보화 교육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장성군 홈페이지(http://www.jangseong.go.kr 소통과참여→군민참여→정보화교육신청)에서 확인하거나 군청 총무과(061-390-7259)로 문의하면 된다.




호남취재본부 윤자민 기자 yjm3070@gmail.com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지금 쓰는 번호 좋은 번호일까?

※아시아경제 숫자 운세 서비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