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자치회관 동아리 축제로 숨은 솜씨 발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강서구, 6일 구민회관서 ‘자치회관 동아리 어울마당’ 개최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서울 강서구(구청장 노현송)는 6일부터 7일까지 구민회관에서 '2018 자치회관 동아리 어울마당'을 개최한다.

구는 20개 동 자치회관 동아리 회원들이 한자리에 모여 한 해 동안 갈고닦은 재능과 숨은 끼를 마음껏 펼치며 서로 화합하는 열정과 소통의 무대를 마련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어울마당은 각 동을 대표하는 동아리 1팀씩이 출연해 경연을 펼치는 발표회와 회원들의 작품 전시회로 이루어진다.

발표회는 6일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구민회관 우장홀에서 펼쳐진다. 발산1동 라인댄스 동아리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총 20개동 동아리팀이 무용, 댄스, 악기연주, 난타 등 다양한 장르의 무대로 남다른 장기를 뽐낸다.

현장에서는 작품성과 협동성, 관객호응도를 종합평가해 시상식을 진행한다.
또 자치회관 동아리 활성화에 기여한 프로그램 강사들을 선정하고 감사장을 수여하는 자리도 마련된다.
자치회관 동아리 축제로 숨은 솜씨 발산
AD
원본보기 아이콘


작품전시회는 6일 오후 2시부터 8일 오후 5시까지 이틀에 걸쳐 구민회관 우장갤러리에서 열린다. 자치회관 프로그램 수강생들이 직접 제작·출품한 서예, 꽃꽂이, 공예품 등 120여 점의 작품이 전시된다.

구는 이와 함께 자치회관 프로그램 홍보부스를 마련하고 동아리 사진전도 개최한다.

홍보부스는 화곡2동에서 격월로 전시하던 작품 중 주민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은 작품들만 선정해 전시하는 ‘전통한지공예’ 부스를 비롯해 4개의 부스가 설치된다.

동아리 사진전은 각 동의 자치회관으로부터 받은 활동사진 100장을 전시해 다양한 동아리의 활동을 주민들에게 소개할 계획이다.

구는 이번 동아리 어울마당이 20개 동의 자치회관 관계자와 주민들이 서로 프로그램 정보를 교류하고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만남의 장으로 활용되길 기대하고 있다.

구 관계자는 “자치회관 동아리의 열정 넘치는 공연을 관람하며 지역주민 간에 서로 소통하고 나눔까지 실천할 수 있는 이번 행사에 많은 분들이 오셔서 한바탕 축제를 함께 즐겨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자치회관 동아리 축제로 숨은 솜씨 발산 원본보기 아이콘


강서구 자치행정과(☎2600-6160) 및 각동 주민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