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급증하는 여성들의 섹시 셀카, 소득불평등 탓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사진=게티이미지)

(사진=게티이미지)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진수 선임기자] 소셜네트워크에서 섹시한 셀카 사진을 공유하는 여성이 느는 것은 '소득 불평등' 때문이라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호주 시드니 소재 뉴사우스웨일스대학(UNSW) 연구진에 따르면 경제적 불평등이 상대적으로 심한 환경 속에서 사는 여성들의 경우 셀카 사진을 섹시하게 찍는 경향이 매우 강하다는 것이다.

남성에 비해 상대적으로 소득이 적은 여성들은 섹시한 셀카 사진으로 자기의 '자존감'을 드높이려 든다는 게 연구진의 설명이다.

성적 매력은 경제적ㆍ사회적ㆍ개인적으로 커다란 무기가 될 수 있다. 연구진에 따르면 따라서 여성들의 섹시한 셀카 사진 찍기는 진화의 관점에서 매우 타당한 일이다.
최근까지만 해도 전문가들은 성차별, 여성 경시 문화가 강한 지역에서 섹시한 셀카 이미지를 공유하는 일이 많아지는 것으로 생각했다.

심리학자들은 여성이 외모에 집착하는 가장 큰 이유로 가부장적인 억압을 꼽곤 한다. 외모를 다른 자질보다 우선시하는 남성중심 사회의 산물이라는 것이다.

UNSW의 연구진은 113개국에서 인스타그램, 트위터에 올라온 셀카 사진 수만장을 분석했다. 그리고 사진에 '섹시', '핫(hot)' 같은 단어가 해시태그로 덧붙여져 있는지 확인했다. 이어 이런 셀카 사진이 가장 많이 게시된 지역은 어디인지 들여다봤다.

그 결과 여성의 사회적 힘이 미약한 곳에 섹시한 셀카 사진을 올리는 여성이 많다는 등식은 성립되지 않았다. 연구진은 여성의 경제적 불평등이 고조되고 있는 사회에 섹시한 셀카 사진을 올리는 여성이 많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

연구진은 여성이 자기 사진에 성적 매력을 부여하려 드는 것은 경제적 조건 때문이지 여성 억압 때문이 아니라는 결론에 이르렀다.

이번 연구결과는 이달 미국 '국립과학원 회보(PNAS)'에 게재됐다.




이진수 선임기자 commu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