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재명, 친형 강제입원 의혹에 증빙자료 공개 "엄중 책임 물을 것"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경기지사 후보측이 8일 공개한 어머니 구호명씨가 작성한 친형 이재선씨에 대한 정신건강 치료 의뢰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경기지사 후보측이 8일 공개한 어머니 구호명씨가 작성한 친형 이재선씨에 대한 정신건강 치료 의뢰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부애리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경기지사 후보가 8일 김영환 바른미래당 후보와 이 후보의 형수 박인복씨의 기자회견과 관련 "기존 주장을 반복하는 수준에 불과하다"면서 증빙문서를 공개했다.
이 후보측은 "이 후보는 자신의 막말에 대해 수차례 사과했고 또한 자신의 업보라고 생각하며 선거기간에는 모든 공격을 감내하겠다고 밝혔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도 이 후보측은 "선거 이후 허위사실을 유포하고 마타도어를 일삼은 바른미래당 등에 대해 엄중한 책임을 묻겠다"고 밝혔다.

이 후보측이 공개한 증빙자료에는 이 후보의 어머니 구호명씨가 형 이재선씨에 대해 성남시정신건강센터에 의뢰한 내용과 '정신건강치료 의뢰서'가 담겼다.
이 후보측이 공개한 자료에 따르면 구씨는 의뢰서에 이 후보의 친형인 이씨에 대해 "심각한 조울증을 앓고 있는 상태고 치료가 필요하지만 본인이 완강히 거부하고 있어 간절한 마음으로 펜을 들게 됐다"면서 "정신이상이 심해지면 특히 동생을 힘들게 하는 데 아들병을 고쳐야겠다는 생각을 한다"고 썼다.

또 이 후보측은 이씨가 폭행, 존속협박 등으로 벌금 500만원에 처한 약식명령서와 100미터 이내 접근금지 명령 등 임시조치결정을 받은 것에 대한 문서도 함께 공개했다.

앞서 이날 오후 김 후보는 전날 여배우 스캔들 의혹 제기에 이어 이 후보가 친형을 정신병원에 강제 입원 시켰다는 의혹을 제기하는 기자회견을 열었다. 김 후보는 기자회견에서 "(이 후보의)어머니가 어떻게 아들을 정신병원에 넣기 위해 이런 일 주도적으로 하실 수 있나"면서 "더군다나 공무원 8명의 요청서라고 해야 하나. 어머니가 어떻게 8명 공무원들의 인적사항을 알고 제출할 수 있나 납득이 안 됐다"고 의혹을 제기했다. 이 자리에는 김 후보와 함께 이 후보의 형수인 박인복 씨도 함께 등장했다.






부애리 기자 aeri345@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