칸타타 RTD, 출시 5개월만에 매출 100억원 돌파…매년 꾸준한 성장세
[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롯데칠성음료가 2007년 4월 프리미엄급 원두캔커피로 출시한 ‘칸타타’가 지난해 약 1800억원 이상의 매출을 달성하며 국내 대표 캔커피 브랜드로 성장했다. 칸타타 RTD는 출시 5개월 만에 매출 100억원을 돌파했고, 매년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며 지난해 약 1830억 매출(시장조사기관 AC닐슨 2016년 기준)을 기록했다.
칸타타는 2007년 출시 당시부터 프리미엄급 원두캔커피 시장에서 독보적인 1위를 차지하며 출시 10년이 지난 현재까지 시장점유율 약 40% 중반대를 차지하며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단일 브랜드 기준 연 매출은 1830억원에 달하며 지난해 판매한 칸타타는 약 2억3000만캔에 달한다. 이는 캔을 옆으로 나열하면 서울에서 부산까지(약 456㎞) 25번 왕복할 수 있는 양이며, 일렬로 쌓아 올리면 에베레스트 산 높이(8848m)의 2651배에 달하는 수량이다.
'커피 본연의 맛을 그대로 담아낸 정통 원두커피’라는 콘셉트로 에티오피아 모카시다모, 콜롬비아 슈프리모, 브라질 산토스 등 세계 유명산지의 고급 아라비카종 원두만을 사용한다. 1차 상온추출, 2차 고온추출을 통한 '더블드립' 방식으로 추출해 원두커피의 깊고 그윽한 맛과 향을 그대로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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