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한국당, 혁신위 구성 완료…류석춘 "창조적 파괴로 혁신"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류석춘 자유한국당 혁신위원장[사진=한국당 공식홈페이지]

류석춘 자유한국당 혁신위원장[사진=한국당 공식홈페이지]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보경 기자] 자유한국당은 19일 보수정당 재건을 위해 학계와 시민사회, 법조계 인사 등으로 구성된 혁신위원 10명의 인선을 완료하고 혁신 작업에 돌입한다.

류석춘 한국당 혁신위원장은 이날 여의도 당사에서 혁신위 인선 발표 기자회견을 열고 " 어느 조직이든지 스스로 개혁할 능력을 가지고 있지 못한 조직은 유지·발전될 수 없다"며 "당은 '창조적 파괴'를 통해 혁신의 길을 모색해야 한다"고 밝혔다.
그는 "이념과 가치를 추구하는 우파정당으로 거듭나게 하기 위해 기존 당 조직과 제도를 개편하고 인적쇄신을 통해 새로운 인재를 영입해 외연을 확대할 것"이라며 "이러한 과업의 적임자라고 평가받는 인사들을 우리 사회 각 분야에서 모시게 됐다"고 말했다.

혁신위원으로는 학계에서 김광래 가톨릭관동대 교수를 비롯해 청와대 통일비서관을 역임한 김영호 성신여대 교수, 한국신문방송편집인협회 부회장을 지낸 박성희 고려대 강사, 조성환 경기대 교수가 포함됐다.

류 위원장은 "김 교수는 경제인문사회연구회 사무총장을 역임해 23개 국책연구 기관과 전국 200여개 대학의 풍부한 인적 네트워크를 축적한 배경을 활용해 당의 정책 및 전문성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법조계에서는 대한변호사협회 부회장을 지낸 이우승 변호사와 '자유와 통일을 향한 변호사연대' 소속인 황성욱 변호사가 혁신위원으로 활동하게 됐다. 황 변호사는 박근혜 전 대통령의 탄핵 심판 법률대리인을 지낸 바 있다.

류 위원장은 "일부 언론에서 이우승 변호사를 '성완종 사건'에서 홍준표 대표의 변호인이었다고 표현하고 있던데, 법률대리인이 아니다. 명확한 증거가 있다"고 부인했다.

시민사회 쪽에서는 최해범 사회민주주의연대 사무처장이 이름을 올렸다. 죽산조봉암선생기념사업중앙회에서 활동한 최 사무처장은 상대적으로 진보적인 인물로 평가된다.

류 위원장은 최 사무처장에 대해 "이번 인선의 꽃"이라며 "북한의 3대 세습, 전교조의 역사관, 민주노총의 기득권 등을 비판하는 합리적 좌파인사"라고 소개했다.

이어 "앞으로 이런 좌파적 인사로 외연을 확장해 심화하는 불평등 문제를 줄일 것"이라며 "서민을 잘 살게 하겠다는 당 대표의 철학과 잘 맞아 삼고초려 끝에 모시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유동열 자유민주연구원 원장, 20대인 여명 한국대학생포럼 6기 회장이 이름을 올렸고, 이옥남 바른사회시민회의 정치실장은 혁신위 대변인을 겸하기로 했다.

혁신위는 이날 오후 3시 첫 회의를 열고 혁신 작업의 첫 발을 내딛는다. 류 위원장은 "당이 처한 위기를 돌파하는 계기를 만들기 위해 만들어진 조직이기 때문에 당의 전폭적인 지원을 받고 있다"며 "국민 전체가 아닌 저희 당을 지지해주는 사람들을 목표로 혁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류 위원장은 혁신위원 인선 원칙으로 ▲ 대한민국의 헌법적 가치와 이념 정립을 주도할 수 있는 인사 ▲ '창조적 파괴'를 통해 당 쇄신에 앞장 설 수 있는 인사 ▲ 파부침주의 각오로 당 혁신에 헌신할 수 있는 인사 ▲ 당의 재건과 화합 그리고 외연 확대를 도모할 수 있는 인사 ▲사회 각 분야와 계층을 망라하기 위해 청년과 여성을 대표하는 인사 ▲불평등 문제에 관심을 기울이는 합리적 좌파진영 인사 포함 등을 언급했다.





김보경 기자 bkly477@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