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금호타이어, 산업은행 경영평가에 이의제기…"법적대응"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금호타이어, 산업은행 경영평가에 이의제기…"법적대응"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정민 기자] 금호타이어 는 한국산업은행의 경영평가에 대해 "부당한 결과"라며 법적 대응에 나설 방침이라고 10일 밝혔다.

지난 7일 산은은 금호타이어가 2015년에 이어 지난해도 적자를 냈다며 경영평가 등급을 'D'로 부여했다.
금호타이어는 채권단이 통보한 경영평가 D등급은 특별한 목적 하에 이뤄진 부당하고 인위적 결정인 바 이에 대해 불복하고 정식으로 이의를 제기한다고 지적했다.

금호타이어에 따르면 경영평가는 경영계획 달성도 70점과 정성적 평가 30점으로 이뤄진다. 금호타이어의 경영계획 달성도는 59.2점으로 2015년(42.4점)과 비교해 대폭 개선됐다. 산은은 정성적 평가 부문에서 2015년보다 18.1점 떨어진 10.6점을 부여했다.

금호타이어는 "산은은 금호타이어의 경영평가 등급을 'D(70점 미만)'로 맞추려고 일부러 정성적 평가점수를 낮췄다"면서 "지난해 금호타이어의 경영계획 달성도를 고려할 때 정성적 평가점수는 최소한 전년 이상이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금호타이어는 산은의 평가가 금호타이어 매각에 협조하지 않은 결과라고 말했다. 금호타이어는 "산은은 그동안 금호타이어 매각 과정에서 상표권에 대해 협조를 하지 않으면 경영등급을 'D'로 평가해 경영진을 교체할 수 있다는 점을 언급해 경영평가에 대한 신뢰도를 스스로 낮춘 바 있다"고 강조했다.

이한섭 금호타이어 사장은 "산은의 경영평가는 경영진에 대한 명백한 명예훼손이며 이에 불복한다"면서 "등급 재조정을 위한 이의제기 및 모든 법적 수단을 강구하겠다"고 했다.




이정민 기자 ljm101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