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이베이코리아, IT기업들과 장애인 진로 설명회 개최

최종수정 2017.07.05 08:43 기사입력 2017.07.05 08:43

댓글쓰기

오늘 15일 본사에서…채용 세미나·현장 면접도

[아시아경제 오종탁 기자] 온라인쇼핑몰 G마켓과 옥션, G9를 운영하는 이베이코리아가 장애인 취업에 팔을 걷어붙였다.
이베이코리아는 오는 15일 강남파이낸스타워 본사에서 7개 정보기술(IT) 스타트업 기업들과 함께 '장애인 IT 진로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위드이노베이션(여기어때)과 알지피코리아(요기요, 배달통), 메쉬코리아(부릉), 큐딜리온(중고나라), 스마트포스팅, 씰컴퍼니(스코어센터LIVE), 쉐어앤케어 등 7개 업체가 참여한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한국척수장애인협회가 행사를 지원한다. IT 기업들이 공동으로 장애인 채용 관련 설명회를 여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스타트업 기업 인사 담당자와 취업·이직을 준비하는 장애인, 장애가 있는 청소년 및 청년 100여명이 대상이다. 참여 기업의 채용 세미나와 현장 면접도 동시에 이뤄진다. 채용 분야는 디자인, 운영, 헬스키퍼, 고객만족(CS), 엔지니어, 심리치료, 모니터링, 연구개발, 퍼블리셔 등 10여개다.
현장에서는 스타트업이 제작한 첨단 장애인 용품이 전시된다. 옥션에 입점한 토도웍스(수동휠체어를 전동으로 바꾸는 전동키트 '토도드라이브' 제조), 닷(세계 최초 점자 스마트워치 '닷워치' 제조)이 참여한다. 네오펙트(뇌졸중 재활기기 '라파엘 스마트 글러브' 제조)도 제품을 시연한다.


오종탁 기자 tak@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