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채익 자유한국당 의원, 인사청문회에서 막말 "전부 다 어용교수"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미지출처=연합뉴스]자유한국당 이채익 의원

[이미지출처=연합뉴스]자유한국당 이채익 의원

AD
원본보기 아이콘

자유한국당 이채익 의원이 8일 김이수 헌법재판소장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에서 증인과 참고인들을 향해 막말을 쏟아냈다.

이 의원은 이날 오전 인사청문회가 정회하자 "저는 짧은 시간에 이야기를 못 해서 이야기를 좀 하겠다"며 증인·참고인석을 향해 홀로 발언을 했다.
당시 야당은 청문회에서 야당이 요청한 증인·참고인들이 출석하지 않았다며 강력하게 문제를 제기한 상황이었다.

이 의원은 "이 엄중한 자리에 나와서 허튼 얘기 하려고 앉아있고, 피해 받은 사람은 회유와 협박에 겁을 내 못 오고, 이래서 무슨 청문회가 되냐"고 말했다.

이어 더불어민주당을 겨냥해 "집권 여당이 돼도 그 때를 반추해 봐야 한다"며 "자기들이 야당 할 때는 특정한 사안 갖고 물고 늘어지고, 중립성과 독립성을 확보할 수 있는 국민이 몇 퍼센트나 되나"라고 언성을 높였다.
그러면서 "전부 다 대한민국의 어용 교수, 어용 NGO 단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자 참고인으로 출석한 김종철 연세대 교수가 "말씀 조심하세요. 증인하려고 왔는데 어용이라니"라고 반박했고, 이 의원은 "김종철 참고인한테 지명해서 얘기 안했다"고 답했다.

이날 청문회에 출석한 증인·참고인은 과거 김 후보자가 사형을 선고한 버스운전 기사 배모 씨, 김 교수, 5·18 기념재단 전 상임이사 등 8명이다.

당시 이 의원은 여당에서 신청한 증인·참고인만 대부분 청문회에 참석했다는 이유로 "어용 교수, 어용 NGO"라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

논란이 확산되자 이 의원은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자청해 "저의 뜻은 특정한 5·18 단체를 지목한 것은 아니고, 증인과 참고인이 모종의 집요한 회유로 참석하지 못하게 된 정황이 보여서 한 말"이라고 해명했다.








아시아경제 티잼 이은혜 기자 leh92@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