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그래도 중국" 토니모리ㆍ클리오, 현지 시장 공략 집중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연내 중국 현지에 소재한 공장 완공 예정
3선 도시 중심의 브랜드숍 출점 준비도 박차 등

탕펑지에 중국 칭다오 킹킹그룹 사장(왼쪽)과 양창수 토니모리 사장(오른쪽)이 유통망 제휴 협약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탕펑지에 중국 칭다오 킹킹그룹 사장(왼쪽)과 양창수 토니모리 사장(오른쪽)이 유통망 제휴 협약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국내 중소 화장품 브랜드들이 중국의 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사드ㆍTHAAD) 보복에도 불구하고 현지 시장 공략에 집중하고 있다.

13일 IBK투자증권에 따르면 토니모리는 올해 완공할 예정인 중국 공장 설립과 3선 도시 위주의 브랜드숍 출점 준비에는 큰 변화가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 안지영 ㆍ김진영 IBK 투자증권 연구원들은 "올해 1분기에도 중국 판매법인과의 연결 기준 매출은 성장성이 확인될 것"이라며 "다만 국내외 법인 간 회계기준 변경 및 법인간 구조 변화로 1분기 실적은 컨센서스대비 감소가 불가피하다"고 전망했다.
내수 시장은 방한 중국인 관광객(요우커) 수가 감소하면서 매출 감소가 우려되는 상황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토니모리는 올해 30개 출점을 계획하며 보폭을 확대하고 있다. 실제 올해 1분기 10개점을 오픈했다. 특히 특화숍 출점을 확대했다. 국내 공장은 지난달부터 본격적인 생산이 가능해진 것으로 파악됐다. 연간 생산능력은 400억원대다. 전문가들은 올해 2분기부터 마케팅 강화를 통해 매출 회복이 가능할 것으로 내다봤다.

클리오도 올해 성장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글로벌 직수출액이 500억원에 이를 것으로 추정됐다. 중국 시장의 경우 현지 판매채널을 넓힌다. 지난해 98개로 집계된 중국 세포라 매장을 올해 200개로 확대하고, 중국 왓슨스 외에 홍콩, 싱가포르 왓슨스 200개점에 입점한다는 구상이다. 미국, 유럽으로도 확대한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