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항공권 반값에 사는 황금팁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황금연휴 피해서 항공권 사면 반값까지 떨어져

항공권 반값에 사는 황금팁
AD
원본보기 아이콘

5월 황금연휴가 가까워지고 있는 가운데 아직 여행 계획을 세우지 못한 이들 사이에서 항공권 예약 전쟁이 벌어지고 있다.

유례없이 긴 연휴에 인기 노선의 항공권 구하기는 하늘의 별 따기다. 남아 있는 항공권 가격도 크게 오른 상태. 게다가 근무 여건 등으로 긴 휴가가 힘든 이들에게는 연휴 기간에 해외여행을 떠나기란 쉽지 않다.
하지만 실망하지 말자. 황금연휴 동안 여행을 떠날 수 없는 상황이거나 항공권 가격이 부담스럽다면 연휴를 조금 피해서 휴가를 내보는 것은 어떨까?

9일 여행 가격비교사이트 스카이스캐너의 조사에 따르면 같은 달이라도 황금연휴를 피해서 여행을 떠날 경우 연휴 기간에 여행을 다녀올 때보다 최대 50%가량 저렴하게 항공권을 구매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조사 결과 5월 황금연휴 1주 뒤에 여행을 떠나면 연휴 기간에 여행을 할 때 보다 약 50% 낮은 가격에 항공권을 구매할 수 있었다. 또한, 2주 뒤에 여행을 떠나면 24%, 3주 뒤는 25%까지 항공권 가격을 절약할 수 있었다.
추석 연휴가 포함된 10월도 황금연휴 이후로 여행을 떠날 경우 비교적 낮은 가격에 항공권 구입이 가능했다. 연휴 1주 뒤인 10월 둘째 주에 여행을 떠날 경우 연휴 동안 여행을 할 때 보다 약 52%가량 항공권 가격이 낮았다. 연휴 2주 뒤에 여행을 떠나면 35%, 3주 뒤는 23%가량 비용 절감이 가능했다.

여행지 별로 차이는 있지만, 항공권 가격은 평균적으로 연휴가 끝난 직후 가장 많이 낮아졌다. 많은 이들이 연휴 동안 여행을 떠나 연휴 직후의 항공권 수요는 현저히 낮기 때문인 것으로 풀이된다.

최근 한국인들의 주목을 받고 있는 해외 여행지는 가격 차이가 더욱 컸다. 지난해 한국인 여행객의 검색률이 가장 많이 증가한 여행지 베트남 다낭은 5월 황금연휴 기간과 이후의 항공권 가격이 2배 이상 차이 났다. 10월 또한 추석 연휴 기간 이후에 여행을 떠날 경우 60% 이상 항공권 가격을 절감할 수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스카이스캐너 한국 시장 담당 박정민 매니저는 “올해 황금연휴는 여느 해보다 길어 일본과 같이 가까운 여행지뿐만 아니라 유럽과 같은 장거리 여행지도 항공권이 일찍 매진되거나 가격이 크게 오른 상태”라며 “5월과 10월은 해외 항공권 가격이 비교적 저렴한 편이기 때문에 일정상 황금연휴에 여행을 떠날 여건이 되지 않거나 항공권 가격이 부담스럽다면 연휴 전후로 여행을 떠나는 것을 추천한다“고 했다.





디지털뉴스본부 이창환 기자 goldfish@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