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서울 방배삼익·가락삼익맨숀 재건축 속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신반포7차 정비계획안 보류…신반포 18차 용적률 결정안 부결

[아시아경제 박혜정 기자]서울시 방배삼익과 가락삼익맨션의 재건축 사업이 속도를 낼 수 있게 됐다. 시 도시계획위원회에서 정비계획안을 두고 굵직한 사항은 정리를 했고 경미한 지적사항만 수정하면 되는 수준이라서다.

서울시는 전날 열린 제6차 도시계획위원회(도계위)에서 방배삼익 주택재건축정비계획 및 정비구역 지정안이 보류됐다고 6일 밝혔다.
방배삼익 정비계획안은 서초구 방배동 1018-1번지 일대 방배삼익아파트를 최고 28층, 698가구로 재건축하는 안이다. 이번 도계위에서 방배삼익 정비계획안이 보류됐지만 수권소위원회로 넘겨진 거라 사실상 통과로 볼 수 있다. 수권소위원회는 본회의의 권한을 위임받아 열리는 회의로, 경미한 지적사항을 수정해 도계위 보고로 마무리한다.

도계위는 방배삼익 정비계획안에 대해 공공보행통로를 도로연결선에 맞춰 설치하고 아파트 진입로 폭을 확정하라고 주문했다. 서울시 관계자는 "방배삼익은 단독·다세대주택지에 위치한 아파트로 도로가 끊어지는 면이 있었다"면서 "과거 도로 연결을 감안해 공공보행통로를 설치하고 아파트로 연결되는 도로 폭을 정확히 정하라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가락삼익맨숀 주택재건축정비계획 및 정비구역 지정과 경관심의안도 이번 도계위에서 보류됐으나 수권소위원회로 넘어갔다. 가락삼익맨션 정비계획안은 송파구 송파동 166번지 일대 가락삼익맨숀을 최고 32층, 1650가구로 재건축하는 내용이다. 서울시 관계자는 "오금사거리에 위치한 가락삼익맨숀은 양재대로변 한 코라서 경관상 중요한 부분을 차지한다"면서 "제출된 계획상 고층 건물이 빡빡하게 들어선 상태라 건축계획을 손볼 필요가 있다고 판단했다"고 말했다.
이날 도계위에서는 반포아파트지구 3주구 신반포7차 재건축 정비계획 변경 및 경관심의안도 보류됐다. 신반포7차 정비계획 변경안은 서초구 잠원동 65-32번지 일대 최고 35층 이하, 751가구로 재건축하는 것다. 도계위는 상가를 대폭 줄이는 안에 대해 정당한 논리나 타당한 사유를 입증하지 못했다며 보류 판정을 내렸다.

한편 반포아파트 신반포 18차(337동) 재건축 예정법적상한용적률 결정안은 도계위에서 부결됐다. 서초구 잠원동 49-17번지 일대 신반포 18차의 경우 용적률을 법적 상한인 300%까지 높이는 안이었는데, 도계위에서는 경관을 이유로 들어 부결시켰다.

박혜정 기자 parky@asiae.co.kr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