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경기도 고양시에 월 15만원 대학생 연합기숙사 개관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1002명 생활 가능…식당·카페는 지역주민도 이용

경기도 고양시에 월 15만원 대학생 연합기숙사 개관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인경 기자] 수도권 대학생들의 주거난을 해소하고 형편이 어려운 대학생들의 주거비 부담을 덜어줄 1000여실 규모의 기숙사가 완공됐다.
교육부와 한국장학재단은 6일 경기도 고양시에서 '한국장학재단 대학생연합생활관' 개관식을 연다고 5일 밝혔다.

대학생들을 위한 기숙사인 연합생활관은 교육부와 기획재정부가 협업해 국유지(약 8090㎡)를 제공하고, 은행연합회 20개 회원사가 기부금 326억원을 지원해 건립됐다.

지하 1층~지상 13층 기숙사 2개동과 인성교육관(지상3층)으로 구성돼 있으며 대학생 1002명이 입주할 수 있다.
기숙사비는 사립대 민자 기숙사비(월 28만∼40만원)보다 저렴한 월 15만원이며 대학의 추천을 받은 경우 10만원만 내면 된다. 기숙사동의 부대시설로는 체력단련실, 세탁실, 무인택배함 등이 갖춰졌다.

이 연합생활관에는 수도권에 재학중인 지방 출신 대학생과 저소득층 대학생이 우선 입주할 수 있다.

교육부는 기숙사동 식당과 카페 등을 지역 주민에게 개방하고, 기숙사에 사는 대학생이 인근 초·중등학생에게 멘토링, 학습지도 등 재능기부를 해 지역사회에 봉사하도록 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이영 교육부 차관은 "국가의 미래인 청년들이 안심하고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관계기관과 협업해 저렴하고 질 좋은 기숙사를 만들었다"며 "기숙사가 지역사회에도 함께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조인경 기자 ikj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