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중고폰 거래도 이젠 '모바일'로… 온라인에서 모바일 어플로 주 무대 이동 중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스마트폰 중고 거래의 주 무대가 온라인에서 모바일로 바뀌고 있다. 기존 온라인 커뮤니티와 카페를 중심으로 진행되던 중고 거래의 주 무대가 모바일 시대에 발맞춰 접근성과 편의성이 강조된 특화 어플로 점차 넘어가고 있는 추세다.

헝그리앱

헝그리앱

AD
원본보기 아이콘
스마트폰 중고 거래에 대한 인식이 지금보다 낮았던 몇 년 전까지만 해도 개인 간 중고폰 매매는 대부분 온라인 사이트를 위주로 이루어졌다. 중고 거래에 특화된 사이트나 휴대폰 정보를 공유하던 포럼이나 갤러리에서 고정 이용자를 확보하고 정기적인 방문을 유도하려는 목적 하에 별도의 게시판을 제공해 왔다.

그러나 스마트폰 보급률이 85%를 넘어서고 물품 등록에서부터 안전거래 서비스까지 한번에 해결할 수 있는 특화 어플이 등장하면서부터 트렌드에 민감한 얼리어답터들이 방문하는 중고폰 거래의 주 무대가 기존 온라인에서 모바일 어플로 옮겨가는 추세다. 그중 스마트폰 공동구매로 시작해 중고 거래 영역까지 성공적으로 진출한 ‘모비톡’이 대표 어플로서 각광받고 있다.

‘모비톡’은 개인과 개인 사이에 중고폰 거래를 돕는 ‘중고장터’ 서비스를 제공, 원활한 매매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징검다리 역할을 하고 있다. 자신이 원하는 타입의 휴대폰을 쉽게 찾을 수 있는 검색 시스템과 사기 피해를 예방하는 안전 거래 시스템을 구축했으며, 거래 시작 후 평균 2일 이내에 상품 수령 및 판매 대금 지불이 완료되어 신속한 매매가 가능한 것이 대표적인 강점이다.
아울러 이용자들이 수수료 걱정 없이 자유롭게 거래할 수 있도록 수수료 전면 무료화를 선언, 대행 및 안전 거래 수수료 등 거래로 인해 발생되는 비용을 ‘모비톡’이 부담하는 방향으로 서비스하고 있다. ‘중고장터’ 외에도 특가, 이벤트 소식을 발빠르게 전달하는 알림 서비스, 국내 최초 휴대폰 대리점 지도 서비스, 휴대폰 정보 커뮤니티 등의 서비스를 어플 하나에서 모두 제공하고 있으며, 별다른 마케팅 없이 오로지 입소문 만으로 최근 5만 다운로드를 돌파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모비톡’ 관계자는 “’모비톡’은 중고폰을 판매하는 업체가 아니고, 단순 회원분들을 위한 서비스 차원으로 개인 간의 거래를 지원하고 있다”며, “현재까지 단 한 건의 사기 피해도 발생한 적 없는 클린 마켓이니 안심하고 이용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모비톡’ 어플은 구글플레이 스토어와 원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아이폰 사용자들은 모바일 웹페이지(mobitalk.co.kr)를 통해 이용 가능하다.




디지털뉴스본부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