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6월1일 수능 모의평가 시행…EBS 연계율 70%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조인경 기자]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은 2018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첫번째 모의평가를 오는 6월1일 시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시험 영역은 국어와 수학, 영어, 한국사, 사회·과학·직업탐구, 제2외국어·한문 영역이며, 한국사 영역은 모든 수험생이 반드시 응시해야 하는 필수 영역이다. 나머지 영역은 전부 또는 일부 영역을 선택해 응시할 수 있다.
평가원은 모의평가 출제 문항도 EBS 수능교재 및 강의와 연계율 70% 수준으로 유지하기로 했다.

이번 모의평가는 2018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응시 자격이 있는 모든 수험생을 대상으로 하되 오는 4월8일 실시하는 고등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에 지원한 수험생도 응시할 수 있도록 했다.

접수 기간은 4월3일부터 13일까지이며 재학생은 재학중인 학교에서, 졸업생은 희망에 따라 출신 고등학교 또는 학원에서, 검정고시생 등 출신학교가 없는 수험생은 현 주소지 관할 85개 시험지구 교육청 또는 응시 가능한 학원에 신청하면 된다.
특히 올해부터는 모의평가도 문제 공개 전 유출, 유포시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5000만원 이하 벌금을 처벌받는 등 보안 관리가 엄격해 진다. 지난해 6월 모의평가 출제 내용 유출 사건을 계기로 고등교육법이 개정·강화된데 따른 조치다.

모의평가 역시 수능 시험과 동일하게 통신기능(블루투스 등) 또는 전자식 화면표시기(LCD·LED 등)로 표시하는 기능이 포함된 시계는 시험장 반입이 금지되고 통신기능(블루투스 등) 및 전자식 화면표시기가 없는 시침, 분침(초침)이 있는 아날로그 시계만 시험실 휴대가 가능하다.



조인경 기자 ikj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