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3점포 폭발' 고려대, 연세대 꺾고 대학리그 개막전 승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병희 기자] 고려대가 라이벌 연세대를 꺾고 2017 남녀 대학농구리그 개막전 승리를 챙겼다.

고려대는 13일 연세대 체육관에서 열린 2017 남녀 대학농구리그 개막전에서 연세대를 93-79로 물리쳤다.
고려대는 지난해 대학농구리그 결승에서 연세대에 패했던 아픔도 씻어냈다. 연세대는 지난해 대학농구리그 결승에서 고려대를 제압, 고려대의 4년 연속 우승 도전을 좌절시켰다.

고려대가 주장 김낙현 주도로 막강 화력을 과시했다. 고려대는 1쿼터 중반 김낙현의 3점슛 세 방으로 분위기를 가져간 뒤 줄곧 두 자리수 점수차를 유지한 끝에 승리를 거머쥐었다. 고려대는 리바운드 싸움에서 연세대에 29-35로 밀렸지만 3점포 화력 대결에서 압도적인 우위를 보여줬다.

김낙현은 3점슛 네 개 포함 양 팀 최다인 28득점을 올렸다. 김낙현은 도움도 일곱 개 기록했다. 전현우가 3점슛 네 개 포함 14득점, 최성원이 3점슛 세 개 포함 15득점 했다. 고려대는 3점슛 스물두 개를 시도해 열두 개를 성공시켰다. 반면 연세대는 3점슛 23개를 시도해 다섯 개만 성공했다.
연세대에서는 허훈이 21점으로 최다 득점을 올렸다. 허훈도 도움 일곱 개를 기록했다. 안영준이 17득점 13리바운드 3블록슛으로 더블더블을 기록했고 연세대 1학년 박지원은 3점슛 두 개 포함 17득점에 6리바운드를 기록했다.

김낙현 [사진= 한국대학농구연맹 제공]

김낙현 [사진= 한국대학농구연맹 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초반 흐름은 팽팽했다. 고려대는 김윤의 3점슛과 김낙현의 자유투 득점으로 점수를 만들었다. 연세대는 김무성의 속공 득점과 1학년 박지원의 3점슛 등으로 점수를 쌓았다.

9-9 동점 상황에서 김낙현이 폭발했다. 김낙현이 3점슛을 연속 세 방 터뜨렸고 고려대는 20-13으로 앞서며 초반 분위기를 가져갔다. 김낙현은 야투 하나를 더하며 연속 11득점했다.
연세대는 1쿼터 종료 4분30초 정도를 남기고 주장 허훈을 투입했다. 연세대가 허훈과 안영준의 득점으로 점수차를 좁히자 고려대는 전현우의 3점슛과 김낙현의 자유투로 다시 달아났다.

고려대는 1쿼터를 29-19로 앞섰다. 김낙현은 3점슛 세 개 포함 1쿼터에만 17점을 쏟아부었다.

고려대는 2쿼터 초반 점수차를 크게 벌렸다. 2쿼터 3분께 최성원이 3점슛을 성공시키면서 38-21로 달아났다.

연세대가 허훈과 안영준의 득점으로 추격에 나섰지만 두 자리수 점수차가 계속 유지됐다. 1쿼터에 비해 다소 잠잠하던 김낙현은 2쿼터 종료 1초를 남기고 정면에서 3점슛을 터뜨렸다. 고려대가 54-41로 앞선 상황에서 전반을 마쳤다.

고려대는 3쿼터 초반 최성원, 김윤의 3점슛 김낙현의 야투로 두 자리수 점수차를 유지했다.

연세대가 3쿼터 중반 박지원의 돌파에 이은 레이업 득점과 추가 자유투, 이어진 안영준의 연속 5득점으로 61-68까지 추격했다. 하지만 고려대는 전현우의 3점슛으로 다시 두 자리수로 점수차를 벌렸다. 고려대는 3쿼터 마무리에서 우위를 보이며 75-61로 앞섰다.

4쿼터 초반 두 팀은 3분이 넘도록 득점을 만들어내지 못 했다. 연세대가 한승희와 박지원의 득점으로 4쿼터에 먼저 득점을 올렸지만 고려대는 계속해서 두 자리수 점수차를 유지했다.

연세대는 2분30초 가량을 남기고 허훈의 레이업 득점으로 75-83까지 추격했다. 하지만 최성원이 정면에서 다시 3점슛을 터뜨리며 연세대 추격 흐름에 찬물을 끼얹었다. 고려대가 이후 최성원의 추가 3점슛으로 경기를 마무리지었다.



박병희 기자 nut@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