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인제·김문수·김진, 한국당 경선룰 '보이콧'…"인명진 떠나라"(상보)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공동 기자회견 열고 '특례규정' '100% 여론조사' 거부…"비대위 체제 마감해야"

이인제 전 새누리당 최고위원/사진=이인제 트위터

이인제 전 새누리당 최고위원/사진=이인제 트위터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보경 기자] 자유한국당의 대권주자인 이인제 전 최고위원, 김문수 전 경기지사, 김진 상임고문은 13일 전날 당이 확정한 경선룰을 거부하고, 인명진 비상대책위원장의 퇴진을 촉구했다.

이들은 이날 오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부실하고 불공정한 경선방식을 접하고 실망과 좌절을 금할 수 없다"며 "이런 방식으로는 경선참여를 거부한다"고 밝혔다.
이들은 성명서를 통해 "당은 예비경선(컷 오프)을 거치지 않고도 본 경선에 참여할 수 있는 특례규정을 두었다"며 "이는 공정성을 파괴하는 것이다. 특정인을 위한 편법이자 새치기, 끼어들기 경선"이라고 비판했다.

또한 "예비경선과 본 경선 모두 100% 여론조사로 진행된다고 한다"면서 "대상이 당원이든 국민이든 여론조사라는 방식으로는 '후보들에 대한 정확한 평가와 선택권자의 정확한 의사'가 반영되기 어렵다. 현실적으로 불가피하다면 지극히 제한적인 규모여야 한다"고 주장했다.

특히 이 전 최고위원은 "졸속으로 누구와도 협의하지 않고 마치 전격 작전을 하듯 상상도 할 수 없는 경선룰을 만들어서 숨돌릴 새 없이 공고를 하고 후보 추천을 받는 이 상황에 대해서 절대로 용납할 수 없다"며 "정당 민주정치를 짓밟는 폭거라고 규정한다"고 압박했다.
김문수 전 경기도지사

김문수 전 경기도지사

원본보기 아이콘

이들은 불공정한 경선룰 마련에 대한 책임을 물으며 인 비대위원장의 사퇴를 비롯해 본격적인 대선체제로의 전환을 요구했다.
김 전 지사는 "자유민주주의와 법치를 수호하는 정통 보수세력으로서의 당당함은 사라지고 당 운영의 투명성도 보이지 않고 있다"면서 "한국당은 비대위 체제를 마감하고 공정한 경선과 대선 승리를 이끌 선거체계로 전환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 전 최고위원도 "우리 당의 비대위원 체제는 끝내야 한다. 인명진 비대위원장은 이제 당을 떠나주시기 바란다. 그분이 더 할 일은 남아있지 않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추운 겨울 대한민국을 걱정하는 시민들이 거리에서 싸울 때 우리 당과 인명진 비대위원장은 단 한 번도 손을 잡아주지 않았다"며 "싸워야 될 때 단 한 번도 싸워주지 않았다. 그것만으로도 그분이 더 이상 당에 남아있을 이유는 없다"고 주장했다.

이어 "지금부터라도 우리 당이 혼과 정신을 바로 세우고 정정당당한 불꽃경선을 만들어내야 된다"며 "그것이 보수의 부활을 갈망하는 국민에 대한 도리"라고 강조했다.

다만, 김 상임고문은 경선룰 문제가 당의 내분 사태로 확대되선 안 된다며 "인 비대위원장 사퇴에 반대"라는 입장을 밝혔다.






김보경 기자 bkly477@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