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보성군, "맛은 기본· 위생·친절로 상춘객 마음 붙잡는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보성군, "맛은 기본· 위생·친절로 상춘객 마음 붙잡는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벌교‘꼬막정식’위생업소 친절교육, 특별점검 실시 "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보성군(군수 이용부)은 봄을 맞아 지난 7일 벌교읍행정복지센터에서 꼬막정식 위생업소 경영인, 종업원 등 관련 종사자 60여명을 대상으로 친절서비스 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지난 2월 27일부터 3월 3일까지 4일간 벌교꼬막정식 업소에 대한 특별 위생 점검도 마쳤다.

보성군 벌교읍은 조정래 작가의 대하소설 태백산맥의 주무대이며, 소설 속에 묘사된 짭쪼름하고 쫄깃한 벌교의 대표적인 특산물인 꼬막을 이용한 꼬막정식 요리는 전국적으로 널리 알려지면서 그 맛을 즐기려는 관광객들의 발길이 사계절 끊이지 않는 곳이다.

특히, 봄을 맞아 상춘객의 발길이 줄을 잇고 있어 보성군은 깨끗하고 친절한 서비스로 관광객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친절교육 강사도 여수에서 직접 외식업에 종사하고 있는 강사를 초빙하여 친절서비스 응대 방법 및 위생교육을 실시하는 등 대대적인 관광보성 이미지 제고에 나섰다.

김 강사는 “외식 경영에 있어 최우선은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한 꾸준한 관심과 서비스가 중요하다”며 직영하는 횟집의 경영 성공 스토리와 외식업체의 종업원에서 대표가 되기까지 터득한 다양한 경험들을 소개하여 큰 박수와 호응을 얻었다.

한편, 보성군은 지난해 율포관광지 주변 특별 위생점검을 실시한데 이어, 내달에는 관내 위생업소 전체를 대상으로 밝고 친절한 서비스 마인드 향상을 위해 친절서비스 교육을 추진한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