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애니메이션 터닝메카드 IP 활용한 증강현실 게임
주요 유저층인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차별화된 게임요소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모바일게임 업체 일점사인터랙티브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증강현실(AR) 게임 '터닝메카드 고'가 16일 정식 출시됐다.
터닝메카드 고는 유저가 직접 테이머가 되어 눈 앞에 나타난 메카니멀을 테이밍 하는 것이 핵심 재미요소다. 게임의 전반적 난이도는 주요 유저층인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쉬운 편이나 다양한 재미 요소를 가미해 타 AR 게임들과 차별화를 꾀했다.
아이들이 스스로 조작하고 그 결과가 반영될 수 있도록 확률 보다는 숙련도에 초점을 두어 플레이를 거듭할수록 테이밍 실패 확률이 낮아질 수 있게 했다. 전투는 자동공격이 아닌 화면을 터치하는 속도와 타이밍에 따라 승패가 결정되게 했다.
일점사인터렉티브는 "터닝메카드 고에서 가장 신경 쓴 부분은 안전"이라며 "게임의 주 타깃층이 초등학생인 것을 고려해 필드 오브젝트(스탑이나 타워)를 인구가 밀집된 특정지역이 아닌 학교, 관공서, 공원, 도서관 등 비교적 안전이 보장되는 장소로 설정했다"고 말했다.
인구밀도와 상관없이 전국에 고루 배치된 교육시설과 관공서에 스탑과 타워가 설정돼 있어 전국 어디에서나 균등하게 게임을 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터닝메카드 고는 완구전문기업 손오공의 '놀이문화 만들기' 일환으로 기획된 만큼 TV애니메이션, 완구와 함께 아이들에게 또 하나의 새로운 놀이가 되도록 굳이 과금을 하지 않더라도 충분히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일점사인터랙티브 관계자는 "증강현실게임의 가장 큰 장점은 오프라인에서 친구 또는 아빠엄마와 함께 체험스토리를 만들어 갈 수 있다는 점"이라며 "손오공의 배틀대회뿐 아니라 모바일게임인 터닝메카드 고를 통해 부모와 아이가 정서적으로 교류하고 소통하는 놀이문화를 만들어 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손오공은 16일부터 다음 달 1일까지 전국 대형마트를 통해 터닝메카드 할인 기획전을 실시한다. 행사 기간 동안 신제품 슈팅 메카니멀 '고브' 구매 시 '우르스'와 '만타리'를 50%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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