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비폭력로봇 애니메이션" '헬로카봇 시즌5' 18일 첫 방영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AD
원본보기 아이콘

'새로운 시계'와 함께 첫 '중장비 카봇' 시즌 5에 등장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완구전문기업 손오공은 가족용 애니메이션 '헬로카봇 시즌5'가 오는 18일 KBS1에서 첫 방영된다고 14일 밝혔다.
헬로카봇은 상상력이 풍부하고 정의감 넘치는 초등학교 1학년 차탄이 비밀친구 카봇들과 함께 주변 사람들을 도와주면서 겪게 되는 놀라운 일들을 아이들의 시선에서 재미있고 따뜻하게 그려낸 비폭력 로봇 애니메이션이다.

이번 시즌 가장 주목할만한 변화는 '새로운 카봇시계'와 첫 '중장비 카봇'의 등장이다. 카봇을 소환하는 매개체인 카봇시계는 새로운 기능과 디자인으로 업그레이드 됐다. 특히 카봇들을 장난감 사이즈로 작게 만드는 카봇시계의 '미니기능'은 카봇들이 이전보다 일상에서 쉽게 활약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아이들에게 동경의 대상인 중장비가 비밀친구 카봇으로 대거 등장한다. 항상 친구들을 칭찬하고 응원하는 덤프트럭 카봇 '프라우드'와 궁금증 많은 허머 카봇 '제스티', 조용하고 냉철한 성격의 소유자인 드릴 카봇 '블래스터'와 귀여운 말괄량이 불도저 카봇 '스타비' 외에도 자연과 예술을 사랑하는 포크레인 카봇 '듀크'와 개구쟁이 크레인 카봇 '크랜'까지 총 여섯 캐릭터의 중장비 카봇들이 활약을 펼친다.
개성 넘치는 성격과 말투를 지닌 중장비 카봇들은 2단에서 6단으로까지 합체되고 안전제일을 외치며 더욱 강력한 기술을 발휘한다.

헬로카봇이 많은 사랑을 받으며 시즌5까지 올 수 있었던 이유에는 '친근함'이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헬로카봇은 어른들의 추억을 자극하는 장난꾸러기 도깨비, 오줌싸개 유령, 구미호, 마니또 등과 최근 초등생들에게 인기인 드론, 증강현실 게임 등의 최첨단 정보기술(IT) 기기까지 매화 다른 소재로 에피소드를 구성하고 있다.

헬로카봇 브랜드 담당자는 "2014년 시즌1로 시작했던 헬로카봇이 어느덧 시즌5까지 나오며 꾸준한 인기를 얻을 수 있었던 것은 정서적 친근함에 있다고 생각한다"며 "도움을 준 카봇과 엄마, 아빠에게 늘 최고라고 말하는 주인공 차탄의 칭찬 메시지처럼 언제나 아이들과 함께하는 최고의 국산 애니메이션으로 남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헬로카봇 시즌5는 18일 KBS1에서의 첫 방송을 시작으로 매주 토요일 오후 2시에 시청자들을 찾아갈 예정이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