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최경환의원, ‘개성공단 재가동이 무책임한 유화주의냐?’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황주홍 최고위원 발언 유감 표명"

최경환 국민의당 국회의원

최경환 국민의당 국회의원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최경환 국민의당 국회의원(광주 북구을)은 2일 원내정책회의에서 지난 1일 국민의당 최고위원회의에서 개성공단 재가동, 금강산 관광 재개 주장을 '무책임한 유화주의'로 규정한 황주홍 최고위원의 발언에 대해 “우리 당의 정체성과도 맞지 않고 당론에도 어긋나는 발언을 최고위원이 했다는 것에 대해 매우 유감이다”고 말했다.
최 의원은 “최고위원 한 분이 어제 최고위에서 ‘북한은 우리 주적 중 주적이다’, ‘북한은 우리의 관대한 대북정책을 비웃으며 핵과 미사일에 집착해 어느덧 핵보유국이 됐다’고 했다”며 “참으로 우려스럽다. 우리의 관대한 대북정책으로 북한이 핵보유국이 됐다는 건 새누리당에서 많이 듣던 말”이라고 황 최고위원을 질타했다.

이어 “햇볕정책이나 포용정책이 핵과 미사일 증강 원인을 제공했다는 말을 하는 거냐”라며 “북한이 언제 ‘햇볕정책 때문에 우리가 핵을 가지려고 한다, 미사일을 쏘려고 한다’라고 말한 적이 있냐”라고 따졌다.

최 의원은 “남북관계 개선, 개성공단 재가동, 금강산 관광 재개가 남북관계를 발전시켜 북미 간 대결을 완화하고 징검다리 역할을 할 수 있다”고 밝히면서 “북한은 ‘미국이 우리를 못 살게 하니 핵과 미사일로 대응하고 있다’고 분명히 얘기하고 있다. 지금 북한의 핵과 미사일은 북미 간 적대적 관계의 산물이다”라며 “이런 전후관계를 파악하지 못하고 얘기하는 건 사실관계와 다르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또한 최 의원은 “특히 지난 5차례의 핵실험도 우리의 햇볕정책에 원인이 있는 게 아니고 4차례는 이명박·박근혜 정부의 대북 압박시기에 일어났다”며 황 최고위원 발언을 비판한 뒤, “최고위에서 이에 대한 토론을 하고 분명한 지도부의 입장을 밝혀 달라”고 요구했다.

한편 황 최고위원은 지난 1일 최고위에서 “북한은 우리의 동족이지만 참혹한 3년 전쟁까지 치른 주적 중의 주적이다. 우리의 관대한 대북정책을 비웃으며 핵과 미사일 증강에 집착해 어느덧 핵보유국이 됐다”고 발언한 바 있다. 또한 황 최고위원은 “개성공단과 금강산 관광 재개가 핵문제 해결에 도움이 된다는 무책임한 유화주의를 지금 대선 국면에서 특히 경계해야 한다”고도 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