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中 색조 화장품 시대 개막…코스맥스, 전용 공장 완공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연간 2억 개 생산 규모 메이크업 전용 공장
완공과 동시에 생산허가 인증받아…본격 생산 중

中 색조 화장품 시대 개막…코스맥스, 전용 공장 완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코스맥스가 중국 시장에 연간 2억 개의 화장품을 생산할 수 있는 메이크업 전용 공장을 짓고 성장하는 중국 화장품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

코스맥스는 18일 중국 상하이시 펑셴구에서 ‘색조 전용공장 완공 기념식’을 갖고 기초와 색조의 현지 이원화 생산체제를 갖췄다고 19일 밝혔다. 완공식에는 상하이 주정부 화웬 구청장을 비롯해, 한석희 주 상하이 총영사, 코스맥스그룹 이경수 회장 등 한, 중 정부 관계자 주요 인사 70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상하이시 주정부 관계자들은 코스맥스차이나가 향후 성장에 따른 고용 창출 및 지역 기여에 대해 큰 기대감을 표시하면서 적극적인 협조를 약속했다. 상하이 주정부는 코스맥스차이나 신규 공장에 ▲고용 창출 지원금 제공 ▲신규 고용 인원 교육 지원 ▲각종 세금 감면 등의 인센티브를 제공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경수 코스맥스 회장은 이날 축사에서 “코스맥스차이나는 나날이 성장하는 중국 색조 화장품시장에서 안정적 제품 공급을 통해 고객 요구와 시장 변동에 신속히 대응할 것”이며 “나아가 중국 화장품 산업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계기가 될 것”이라고 완공의 의미를 전했다.

이어 그는 “색조화장품 전용 공장의 완공식을 하게 된 것은 상하이시 주 정부 관계자와 고객사 여러분의 성원과 지원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국내 고객사의 중국시장 직접 진출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코스맥스차이나 색조 전용 공장은 지난 2015년 기공식을 시작으로 지상 4층, 총면적 3만7752㎡(1만1440평) 규모로 연간 2억 개 생산이 가능하다. 현재 가동 중인 상하이 1공장(2.5억 개), 광저우 공장(1억 개)과 합하면 중국에서만 연간 5.5억 개 생산능력을 갖추는 셈이다. 이는 단일 지역에서 세계 화장품 제조자개발생산(ODM) 업계 최대 규모다.

최경 코스맥스차이나 총경리(부회장)는 “약 5조 원의 중국 내 색조 시장에서 ‘메이드 인 코리아’의 혁신 제품에 대해 현지반응은 매우 뜨겁다”며 "지난해 말 색조소비세가 폐지되면서 기존보다 높은 가격 경쟁력을 가질 수 있어 현재 최적기에 공장이 완공됐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완공과 동시에 생산허가 인증이 나면서 혁신적인 제품과 디자인으로 다양한 라인업을 선보일 것"이라고 덧붙였다.

코스맥스차이나는 향후 기초(1공장)와 색조(2공장) 공장의 이원화 가동과 동시에 인도네시아 법인과 연계해 아세안, 동남아 지역의 생산거점으로 확대 운영될 예정이다. 태국, 베트남 등 동남아 시장은 글로벌 화장품 기업들이 중국 시장과 더불어 미래 성장 가능성이 가장 높은 시장으로 평가하고 있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