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네이버, TV캐스트 '네이버TV'로 개편…고화질 영상 제공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네이버 TV캐스트·네이버 미디어플레이어 앱 '네이버TV'로 통합
모바일 웹에서도 고화질 영상 제공
모바일 앱 선호 채널 구독·실시간 알림 추가


네이버, TV캐스트 '네이버TV'로 개편…고화질 영상 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네이버 TV캐스트가 '네이버TV'로 재탄생한다.

12일 네이버( NAVER )는 네이버TV캐스트 웹과 모바일 네이버 미디어 플레이어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의 브랜드 명을 '네이버TV'로 통합·개편한다고 밝혔다.

네이버는 PC웹과 모바일웹, 모바일앱에서 모두 고화질 영상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개편된 서비스를 선보인다. iOS용 앱은 오는 3월에 개편된 버전을 이용할 수 있다.
네이버는 모바일에서 기본 화질을 향상시키는 등 모바일 사용성을 개선하는 데 주력했다. 모바일 웹에서도 앱으로 연결하지 않고 고화질 VOD 영상을 시청하고, 재생 중 자유롭게 원하는 화질로 변경할 수 있게 됐다.

앱을 사용하면 개인화된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네이버TV' 앱을 통해 자신이 좋아하는 채널 영상들을 구독해 피드로 모아보고, 실시간으로 알림도 받아볼 수 있다.

네이버는 사용자들이 방송 클립 외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웹드라마, 웹예능, 뷰티, 게임, 키즈 등 각 주제형TV 콘텐츠도 강화한다.

네이버는 MBC와 콜라보레이션 드라마 '세가지색 판타지'를 공개하고 걸그룹 트와이스가 각종 미션을 수행하는 버라이어티 웹예능 '로스트 타임' 등도 공개했다.

사용자뿐만 아니라 동영상 창작자의 편의를 증진시키기 위한 개선 작업도 이어간다. 네이버는 연내 제휴사들이 더 편리하게 ‘네이버TV’ 채널을 개설·운영할 수 있도록 관리 도구를 한 단계 더 간소화할 예정이다.

김태옥 네이버TV 리더는 "사용자들이 PC와 모바일 사용 패턴에 맞춰 언제든 쉽고 편리하게 네이버의 다양한 동영상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도록 ‘네이버TV’ 플랫폼을 확대하게 됐다"며 "향후 창작자 중심의 도구 개선 작업에도 힘쓰며 기술플랫폼으로서의 역할 또한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네이버, TV캐스트 '네이버TV'로 개편…고화질 영상 제공 원본보기 아이콘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