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도깨비' 좁혀진 육성재 정체, 월하노인VS절대신…삼신할매 이엘과 조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엘 육성재. 사진=tvN '도깨비' 방송 캡쳐

이엘 육성재. 사진=tvN '도깨비' 방송 캡쳐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송윤정 인턴기자] '도깨비' 육성재의 정체를 두고 월하노인이라는 설이 제기됐다.

30일 방송된 tvN '쓸쓸하고 찬란하神-도깨비'에서는 서점 앞에서 유덕화(육성재 분)와 삼신할매(이엘 분)가 만나는 장면이 그려졌다.
이날 삼신할매는 도깨비 김신(공유 분)에게 경고를 날린 뒤 서점을 빠져 나온다. 이때 유덕화가 유유히 서점 앞을 지나갔고 삼신할매는 "저기요, 오랜만인데 술 한 잔 할래요? 내가 지금 화가 많이 나서"라며 불러세운다.

이에 유덕화는 "내가 지금 카드가 없어서"라고 말해 이엘을 당황시킨다.

유덕화와 삼신할매의 두 번째 만남을 지켜본 시청자들은 과거 두 사람이 처음 만났던 육교 장면을 상기시키며 유덕화가 남녀의 혼인을 점지하는 '월하노인'이라는 주장을 펼쳤다.
당시 유덕화와 삼신할매는 각각 청색과 홍색 옷을 입고 서로를 지나쳤는데 이것이 남녀의 인연을 상징하는 '청실홍실'이라는 것이다.

'청실홍실'은 어떤 노인이 청실홍실로 남녀 인연을 맺어 주는 것을 보고, 한 총각이 하늘이 정해 준 자신의 배필을 알게 돼 그 배필을 죽여 이를 거역하려 했으나 결국 그 배필과 결혼한다는 우리나라 전통 설화다.

하지만 여전히 유덕화가 '절대신'이라는 믿음도 강건하다. 이날 칼의 비밀을 모두 알게된 지은탁(김고은 분)이 가출하자 김신은 지은탁을 찾아 헤맨다.

이를 본 유덕화는 자신이 지은탁을 찾아주겠다고 호언장담했고 김신은 “네가? 나도 못 찾는데?”라며 못미더워한다.

이후 스키장 하늘을 유유히 날아다니는 흰 나비가 등장했는데 이는 김신이 '신'이라고 믿는 존재다.

가출한 지은탁은 스키장에서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었고, 김신에게 “그 소녀 찾았어. 지금 스키장에 있어”라고 말하는 유덕화의 목소리가 흘러나왔다.

한편 '도깨비'는 금,토요일 오후 8시에 방송된다.





송윤정 인턴기자 singaso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