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MC투자증권에 따르면 네이버의 4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은 1조867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2.1% 증가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3050억원으로 49.9% 증가했다. 영업이익 3000억원대 달성은 최초다. 4분기 검색광고와 디스플레이광고는 각각 15%, 20% 수준 이상의 성장세 시현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어 "검색광고와 디스플레이광고는 모바일 트래픽 증가 및 네이버 쇼핑의 강세에 힘입어 향후에도 성장 기조가 유지될 것으로 전망된다"고 덧붙였다. 라인 역시 스티커와 게임이 안정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향후 광고 인벤토리 증가와 지역 확대 및 단가 상승 등의 효과가 점진적으로 나타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나영 기자 bohena@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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