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올 해 인터넷면세점에서 가장 많이 팔린 제품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신라인터넷면세점, 올해 가장 많이 팔린 100대 인기상품 공개
내국인은 수입화장품, 중국인은 한국산화장품 선호 성향 보여

"올 해 인터넷면세점에서 가장 많이 팔린 제품은?"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신라면세점이 2016년 한 해 동안 인터넷면세점에서 가장 많이 팔린 100대 인기상품을 공개했다.

신라인터넷면세점은 올해 1월부터 11월까지 신라인터넷면세점의 국내몰과 중국몰의 판매 데이터를 각각 분석한 결과, 화장품이 가장 큰 인기를 얻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21일 밝혔다.
데이터 분석 결과, 국내몰은 인기상품 100개 중 단 3개를 제외하고 모두 화장품이 순위에 올랐고 중국몰은 100대 인기품목이 모두 화장품으로 나타나 인터넷면세점에서는 화장품을 가장 많이 구입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내국인은 수입화장품을 선호하고 중국인은 국산화장품을 선호하는 경향을 보였다.

국내몰의 경우 100위에 포함된 인기상품 중 수입화장품이 79개, 국산화장품이 18개로 내국인은 수입화장품을 더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화장품이 아닌 상품은 단 3개로 모두 홍삼 브랜드 ‘정관장’의 제품이 100위 안에 포함됐다.

국내 기준 판매량 상위 10위 제품에는 ‘디올’, ‘키엘’, ‘로레알’, ‘입생로랑’ 등 수입브랜드 제품이 8개를 차지했으며 국내브랜드로는 ‘빌리프’와 ‘이니스프리’ 제품이 포함됐다.
중국몰의 경우 국내브랜드 제품이 절반 이상을 차지해 K-코스메틱의 인기가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상위 10개 제품 순위에서도 ‘이니스프리’, ‘바닐라코’, ‘설화수’ 등 국내브랜드 제품이 절반을 차지하고 1위부터 3위까지 모두 국내브랜드 제품이 순위에 올랐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